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SBS 언론사 이미지

송영길 "구속영장 청구 기각 시킬 자신 있다"

SBS 백운 기자
원문보기

송영길 "구속영장 청구 기각 시킬 자신 있다"

속보
민주 김병기, 원내대표직 사퇴..."국민 상식·눈높이에 부족했다"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전 대표가 "드디어 검찰에 출두하게 됐다"며 "검찰이 구속영장을 청구하면 저는 기각시킬 자신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송 전 대표는 오늘(2일) 오전 대구에서 열린 북콘서트 '송영길의 선전포고'에서 "(검찰이) 무혐의 처분을 할 일은 없을 거고, 뭐라도 나를 옭아매 구속시키려 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2021년 민주당 전당대회 돈 봉투 살포 의혹과 관련해 송 전 대표는 오는 8일 정당법 위반 등 혐의로 서울중앙지검에 피의자 신분 소환조사를 앞두고 있습니다.

그는 "저는 위성 정당을 만들려고 고의로 탈당한 것이 아니다"라면서도 "원내 교섭단체 구성요건인 20석 이상인 '윤석열 퇴진당'을 만들면 탄핵 소추를 비롯해, 민주당을 견인해 서로 간 시너지 효과가 나올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최근 대립각을 세우고 있는 한동훈 법무부 장관에 대해서는 "정치한다고 막 떠들고 있는데, 한 장관이 김건희 여사 특검에 대한 찬반 의사를 밝히는 순간 그의 실체가 드러날 것"이라고 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백운 기자 cloud@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