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8 (월)

이슈 프로게이머와 e스포츠

게임·e스포츠 미래 한눈에…내달 13일 'GEEKS 2023' 콘퍼런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2023 GEEKS
[GEEKS 조직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GEEKS(Game, eSports Evolution Korea Showcase) 조직위원회는 국내 게임 및 e스포츠 산업의 미래 비전과 인재를 발굴하는 'GEEKS 2023' 콘퍼런스가 다음 달 13일 서울 코엑스(COEX)에서 열린다고 29일 밝혔다.

GEEKS는 '지속 가능한 게임·e스포츠 산업의 미래'를 주제로 업계 관계자 및 전문가, 정부 정책·입법기관 관계자, 학생 등이 모여 교류하고 소통하는 장이다.

콘퍼런스에서는 이주찬 엑솔라 아태 총괄 디렉터, 조민규 엔씨소프트[036570] 개발자, 최승우 한국게임산업협회 국장, 염의준 엑소게임즈 대표, 박영목 프록시플래닛 대표, 권연주 스마일게이트 실장 등이 게임 및 e스포츠 산업의 현황과 미래 전략을 공유한다.

또 국내에서 게임·e스포츠를 전공하는 학생과 스타트업은 '데모 데이' 행사에서 프리젠테이션과 부스 시연을 통해 다양한 출품작을 선보인다. 우수 작품에는 한국콘텐츠진흥원, 미래콘텐츠재단상 등이 수여되고 멘토링 및 투자설명 기회도 제공된다.

오후에는 게임·e스포츠 산업의 미래를 주제로 한 정책 포럼이 열린다. 최삼하 숭실대 교수, 이상광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책임연구원의 기조 발제를 시작으로 김정태 동양대 교수가 좌장을 맡아 e스포츠 산업의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올해가 첫 행사인 GEEKS는 전자신문이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한국콘텐츠진흥원·한국게임산업협회·한국게임정책학회 등이 후원한다.

jujuk@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