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27 (토)

[MZ토론] MZ들 "하태경 멋지지는 않다…김용민 참 버겁다" (정치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승환 전 대통령실 행정관]
하태경 종로행, 이해되나 멋지지는 않아
김기현, 국민들 원하는 멋진 선택할 것

[박성민 더불어민주당 전 최고위원]
이탄희, 노무현의 길 큰 꿈 꾸고 계신가
'계엄령'? 김용민 말실수, 참 버겁다

[류호정 정의당 의원]
인요한 '준석이'? 30살 호정이한테는 뭐라 할까
집게손 페미 논란? 정치가 절제·공존 요청해야


■ 방송 : SBS 김태현의 정치쇼 (FM 103.5 MHz 7:00 ~ 9:00)
■ 일자 : 2023년 11월 29일 (수)
■ 진행 : 김태현 변호사
■ 출연 : 이승환 전 대통령실 행정관, 박성민 더불어민주당 전 최고위원, 류호정 정의당 의원


▷김태현 : 지역구 얘기 좀 해 보죠.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의 서울 종로 출마 선언. 어떻게 봅니까?

▶이승환 : 멋지지는 않아요.

▷김태현 : 그래요?

▶이승환 : 멋지지는 않아요.

▷김태현 : 왜요?

▶이승환 : 일단 지난번에... 하태경 의원이 얼마나 고민을 많이 했는지 알기 때문에 저도 그 마음은 이해하나 지난번에 강서 선거 지고 험지 출마했을 때 굉장히 멋지게 등장을 했잖아요. 그러면서 2석을 가져오겠다. 본인의 부산 지역구를 젊고 참신한 인재에게 내어주고 본인은 서울에 가서 민주당 의원이 가지고 있는 1석을 가져와서 2석의 효과를 내겠다고 했는데 지금 어쨌든 종로는 상징성이 있지만 최재형 의원이 있고 그리고 또 종로가 선거구제 개편되면 종로구 하고 중구하고 합쳐질 가능성이 있거든요. 중구에는 지상욱 의원이 위원장으로, 당협위원장으로 열심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민주당 1표를 가져오는 걸 넘어서 우리 당 현역 의원과 현역 당협위원장하고도 같이 경쟁해야 되는 그림이 될 수 있어요. 오히려 더 가져오는 게 아니고 더 잃게 되는 그런 효과가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하태경 의원도 정말 진지하게 고민 많이 하신 것 알아요. 누구와 붙을 것인가, 어디에서 나갈 것인가, 견인차. 정말 여의도 렉카라는 별명처럼 한 권역을 맡아서 렉카 역할을 할 것인가. 이런 부분 많이 하셨는데 딱 종로다 듣는 순간 심정은 이해가 되나 멋져 보이지는 않는다. 그게 좀 많이 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