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8 (월)

이슈 프로게이머와 e스포츠

카카오게임즈, 장애인 e스포츠 대회서 VR 게임 체험 제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게임메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 현장 (사진제공: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25일과 26일 '2023 전국 장애인 e스포츠 대회'에서 자사 대표 사회공헌활동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를 실시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대한장애인체육회 주최로 광주 e스포츠 경기장에서 열린 2023 전국 장애인 e스포츠 대회는 장애인 선수들이 PC, 콘솔, VR 까지 3개 종목에서 경쟁했다.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는 이동식 버스에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와 함께 즐기는 VR 테마파크 게임 콘텐츠를 접목한 체험형 활동이다. 이번에는 실제 놀이기구를 타는 듯한 경험을 제공하는 4D VR 게임 버스,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로 꾸며진 포토존 등을 선보였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게임을 사랑하는 전국 장애인들을 위한 이스포츠 저변을 다진다는 행사 취지에 공감하며 이번 대회와 연계해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누구나 게임문화를 누릴 수 있도록 사회공헌 캠페인 대상 범위를 넓혀갈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올해 장애인 게임 접근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국내 최초로 3개 유관기관과 협력해 장애인을 위한 게임 보조기기 지원 사업을 전개하며, 임직원 및 회사 기부로 모인 성금을 학대피해 장애아동 쉼터에 전달했다. 이를 토대로 지난 11월 15일 열린 2023년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사회공헌 우수상을 수상했다.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