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우먼컨슈머 언론사 이미지

한국마사회 임직원, 유기동물 보호소 찾아 봉사활동 전개

우먼컨슈머 김승준
원문보기

한국마사회 임직원, 유기동물 보호소 찾아 봉사활동 전개

속보
'1세대 대표 연극배우' 윤석화 별세…향년 69세
한국마사회 임직원 봉사단 '한국마사회 엔젤스'는 지난 22일 동물복지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유기동물 보호소 두 곳을 찾아 봉사활동을 시행했다고 26일 밝혔다.

한국마사회 임직원 봉사단은 두 팀으로 나뉘어 각각 화성과 포천에 위치한 유기동물 보호소를 찾았다.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RCY본부와의 협업으로 화성에 위치한 유기동물 보호소 '엔젤프로젝트'를 찾은 한국마사회 엔젤스는 대학생 봉사단과 함께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봉사단은 견사 청소, 간식주기, 산책 등을 통해 마음의 상처를 받은 동물들을 돌보는 시간을 가졌다. 사료, 배변패드 등 약 560만원의 기부물품도 전달했다.

경기도 포천에 위치한 영화배우 이용녀 씨가 운영하는 '이용녀 유기견 보호소'도 방문했다. 한국마사회 방세권 부회장과 20여명의 직원들은 동물들이 쾌적하고 위생적인 환경에서 지낼 수 있도록 견사를 청소하고 방한시설을 정비했다. 이후 동물들의 간식을 함께 준비하고 배식하며 보호의 손길이 필요한 동물들과 정서적인 교감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보호소에 2300장의 연탄을 전달하며 유기동물의 겨울나기 준비를 도왔다.

정기환 한국마사회 회장은 "한국마사회는 말 뿐만 아니라 일반 동물들의 복지에도 관심을 가지고 다각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마사회는 동물복지에 대한 사회적 책무를 이행하고 유기동물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지난해부터 동물복지 연계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우먼컨슈머 김승준 기자

<저작권자 Copyright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