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1 (수)

이준석 “난 박근혜 키즈 넘어섰다, 한동훈도 尹키즈 벗어나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 [연합]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이원율 기자]이준석 국민의힘 전 대표는 내년 총선 출마설이 거론되는 한동훈 법무부 장관에 대해 "(미래의)경쟁자에 가깝다"고 평가했다.

이 전 대표는 22일 jtbc 유튜브 라이브 '장르만 여의도'에 출연해 "한 장관이 살아온 이력이 저랑은 다르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전 대표는 이어 "저는 박근혜 키즈다. 저는 박근혜 키즈를 넘어섰다"며 "거기는 윤석열 키즈인데, (한 장관도)윤석열 키즈에서 벗어나야 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그래서 한 장관과 좋은 동지가 될 수 있다라는 말을 할 때 앞에 무언가를 붙였었다"며 "그게 무엇이냐면, 한 장관이 개혁적인 방향으로 가면 동지가 될 수 있다는 것"이라고 했다.

그는 "그렇게 할 가능성이 지금은 높지 않다"며 "왜냐하면 지금 바로 그러시면 배신자다. 국민들에게는 그렇게 비춰질 것"이라고 했다.

또 "정치에 입문하게 되는 게 윤석열 대통령 덕분인데, 바로 어떤 관점의 차이를 드러내는 건 어렵다"고 덧붙였다.

이 전 대표는 "보수에서는 정상적으로만 해도 개혁적"이라며 "무슨 말이냐면 부정선거, 이런 것 안 따라다녀도 개혁적이라고 저는 본다"고 했다.

그는 "저는 한 장관이 황교안 (전 미래통합당)대표가 겪은 어려움을 그대로 겪지 않기를 바란다"며 "황 전 대표는 개인적으로 만나면 인품이 그렇게 훌륭한 분이 있을 수가 없다. 외려 본인이 믿을 수 없는 패배를 경험한 다음부터 약간 음모론에 경도된 것 같아 굉장히 안타깝다"고 했다.

헤럴드경제

한동훈 법무부 장관. [연합]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편 한 장관은 이날 국회입법조사처가 주최한 '지방소멸 위기, 실천적 방향과 대안' 세미나 참석을 위해 국회의정관을 찾았다.

한 장관은 '총선 행보'라는 해석이 나온 최근 현장 방문에 대해 "정부 성공을 위해 지금도, 1년 반 내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최근 지방 방문을 하는 것도 같은 취지다. 총선과 관계없는 당연히 해야 할 임무"라고 했다.

yul@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