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 키즈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미국 빌보드가 20일(현지시간) 발표한 최신 차트 예고 기사에 따르면 스트레이 키즈가 10일 발매한 미니앨범 '락스타(樂-STAR)'의 타이틀곡 '락 (樂)'은 25일 자 빌보드 메인 차트 핫100 90위를 기록했다.
앞서 앨범 '락스타'가 스트레이 키즈의 빌보드200 4연속 1위 작품으로 등극한 데 이어 빌보드 양대 메인 차트에서 기세를 과시했다. 특히 스트레이 키즈는 방탄소년단에 이어 K팝 보이그룹 기준 두 번째로 팝시장 대중성 확보의 주요 지표로 평가되는 핫100 입성을 이뤄 더욱 의미를 더했다.
빌보드200과 핫100 동시 진입은 방탄소년단의 그룹 및 솔로 성과에 이은 최초 기록이다. 스트레이 키즈가 글로벌 팝시장에서 확고한 자리매김을 하고 있음을 증명한다. 빌보드 핫100 차트인은 국내 남성 아티스트 기준 싸이·방탄소년단, JYP엔터테인먼트 아티스트로는 원더걸스·트와이스 등 선배들에 이은 성과다.
빌보드는 기사를 통해 '스트레이 키즈는 신곡 '락 (樂)'으로 첫 진입해 핫100 차트 아티스트가 됐다. 신곡이 포함된 앨범은 빌보드200 4연속 1위를 기록했다'고 전했다.
이어 '스트레이 키즈는 이미 여러 차례 빌보드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2017년 11월 프리 데뷔 디지털 싱글 '헬리베이터(Hellevator)'가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6위를 기록한 이래 해당 차트에서 총 52개의 히트곡을 랭크인 시켰다'며 스트레이 키즈의 글로벌 메인 차트 장악력에 주목했다.
박상후 엔터뉴스팀 기자 park.sanghoo@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박상후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