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1 (수)

구미시, 박정희 전 대통령 탄생 106돌 숭모제·기념행사 열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경북도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구미)=김병진 기자]경북 구미시는 14일 상모동 박정희 전 대통령 생가에서 (사)박정희대통령생가보존회(이사장 박동진) 주관으로 '박정희 대통령 탄생 106돌 숭모제 및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 이철우 경북지사, 김장호 구미시장, 구자근, 김영식 국회의원, 안주찬 구미시의회 의장과 국민 등이 전국 각지에서 참석했다.

박정희 대통령 생가 추모관에서는 초헌관(이철우 도지사), 아헌관(구자근 국회의원), 종헌관(김영식 국회의원)의 순서로 숭모제를 거행했으며 박정희 대통령 역사 자료관 주변 광장 특별무대에서 기념식과 축하공연을 진행했다.

이날 식전에는 차분한 클래식 연주를 시작으로 기념식과 축하 공연에 대한 기대감을 조성했으며 개회식 후에는 박 대통령 기념 영상 상영, 김장호 시장의 기념사, 내빈 축사, 유족 대표 인사에 이어 시민이 참여한 국민교육헌장 릴레이 낭독 영상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예년과는 다르게 기념식이 끝난 후 신유, 김양 등 인기가수와 구미시립합창단의 축하 공연으로 행사에 참여한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이끌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박정희 대통령의 '할 수 있다' 정신으로 50만 인구, 500억 달러 수출도시 구미시를 재창조해 다시 한번 대한민국의 미래를 책임지는 중추도시로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이철우 경북지사는 "박정희 대통령께서 계셨기에 우리는 지금 대한민국 5천 년 역사에서 가장 빛나는 순간을 살고 있다"며 "도는 박정희 대통령의 근대화, 산업화 토대 위에 '지방화'로 대한민국 지방시대를 주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