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스1 언론사 이미지

경기도 오늘부터 코로나 고위험군 영유아·소아 무료 백신접종

뉴스1 송용환 기자
원문보기

경기도 오늘부터 코로나 고위험군 영유아·소아 무료 백신접종

속보
"美中 '틱톡' 미국 사업 최종 분리 합의"-폭스뉴스
ⓒ News1 DB

ⓒ News1 DB


(수원=뉴스1) 송용환 기자 = 경기도는 고위험군 영유아(6개월~4세)와 소아(5~11세)를 대상으로 한 코로나19 무료 예방접종을 시작했다고 2일 밝혔다. 중증 및 사망 예방을 위해 고위험군을 중심으로 시행되지만 희망하는 일반 국민도 접종할 수 있다.

도에 따르면 이번 접종은 지난 10월19일 시작된 고위험군 예방접종(65세 이상 노인, 12~64세 면역저하자, 감염취약시설 구성원)에 이은 것이다.

이번 신규 백신은 국내 발생 비중이 높은 XBB계열의 변이에 효과가 높은 ‘XBB.1.5 단가백신’으로, 마지막 접종일로부터 3개월(90일) 이후에 가능하다.

소아(5~11세)는 이전의 접종력과 상관없이 기간 내 1회 접종, 영유아(6개월~ 4세)는 이전 접종력에 따라 1~3회 접종해야 한다.

다만 영유아의 경우 화이자·모더나 간 교차 접종이 허용되지 않아 접종력이 있다면 영유아용 화이자 백신이 도입되는 12월에 접종을 할 수 있다.

도 관계자는 “코로나19에 감염된 적이 있어도 시간이 지남에 따라 면역력이 감소하므로 고위험군의 중증 및 사망 예방을 위해 적기 접종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syh@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