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5 (목)

이슈 일회용품 사용과 퇴출

㈜와이더플래닛, 환경부 주관 ‘1회용품 제로(1zer0) 챌린지’ 동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와이더플래닛이 1회용품 사용은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은 늘리자는 취지로 환경부에서 주관한 ‘1회용품 제로(1zer0)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26일 밝혔다.

구교식 와이더플래닛 대표는 “ESG 경영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환경부에서 주관한 이번 챌린지 동참을 계기로 다음 세대를 위한 지속 가능한 미래에 대하여 생각하고 보다 적극적으로 앞장서는 와이더플래닛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현재 사내에서 개인 텀블러 등 다회용품 사용을 권장하고 있으며, 전자 결재 시스템과 사내 협업 툴을 적극 활용하여 각종 보고는 전자문서 보고를 원칙으로 하고, 미팅 시에도 화면으로 내용을 공유하는 등 업무에 있어서도 종이 사용을 최소화하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어 “우리는 지금의 환경을 물려받은 것이 아니라 미래 세대에게서 잠시 빌려 쓰는 것이라 생각하고 환경 보호를 위한 작은 것부터 적극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와이더플래닛은 국내 최대 규모의 소비 행태/기호 빅데이터 플랫폼 및 AI 추천 반응·전환 예측모델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PaaS(Platform as a Service, 플랫폼 자체를 제공하는 서비스) 방식의 타겟 마케팅 플랫폼 제공으로 그 사업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구교식 대표는 다음 챌린지를 이어갈 대표로 (주)바이브컴퍼니의 김성언 대표를 지목했다.



박소연 기자 mus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