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6 (화)

이슈 스마트폰 소식

삼성전자 미세플라스틱 저감 필터·갤럭시Z 플립5…美타임 '최고 발명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미세플라스틱 저감 필터 이미지/사진제공=삼성전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의 '미세플라스틱 저감 필터'와 '갤럭시 Z 플립5'가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이 뽑은 '2023년 최고의 발명품'에 24일(현지시간) 선정됐다.

타임은 '가정용 제품'과 '소비자 가전' 부분에 미세플라스틱 저감 필터와 갤럭시 Z 플립5를 각각 포함했다.

타임은 "미세플라스틱 저감 필터는 해양 환경 오염의 주범으로 꼽히는 미세플라스틱 발생량을 줄여주는 혁신적인 제품"이라며 "세탁 시 배출되는 미세플라스틱을 최대 98%까지 줄여줄 수 있다"고 소개했다.

해당 필터는 삼성전자가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파타고니아', 비영리 연구기관 오션와이즈와 협업해 개발했다. 현재 국내와 유럽 등에 판매하고 있으며, 미국과 캐나다에도 내년 초 출시될 예정이다.

머니투데이

갤럭시 Z 플립5 이미지/사진제공=삼성전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타임은 갤럭시 Z 플립5를 '모던 플립 폰'이라고 소개하며, 3.4형로 커진 커버 스크린 '플렉스 윈도우'에 주목했다. 타임은 "갤럭시 Z 플립5의 핵심 기능은 커버 스크린 '플렉스 윈도우'로, 사용자가 필요한 정보만 손쉽게 확인하게 해줄 뿐 아니라 커스터마이징도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삼성전자의 갤럭시 스마트폰은 2021년 갤럭시 Z 플립3, 2022년 갤럭시 S22 울트라에 이어 3년 연속으로 타임이 선정하는 올해 최고의 발명품에 이름을 올렸다.

타임은 매년 소비자의 일상을 변화시키는 새로운 제품과 아이디어를 '올해의 최고 발명품'으로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한지연 기자 vividhan@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