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이슈 국방과 무기

한미 해군, 연합대잠훈련 '사일런트 샤크' 괌 근해서 실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한미 연합훈련 참석차 괌에 도착한 '정지함'
(서울=연합뉴스) 9월 28일 손원일급 잠수함 '정지함'이 한미 연합 대(對)잠수함 훈련인 '사일런트 샤크' 참가차 미군 괌 해군기지에 입항하고 있다. 2023.10.22 [해군 제공]



(서울=연합뉴스) 김호준 기자 = 한미 해군은 지난 6일부터 22일까지 괌 근해에서 연합 대(對)잠수함 훈련인 '사일런트 샤크'를 실시했다.

한국 해군에 따르면 사일런트 샤크는 북한 잠수함 위협 등에 대비해 한미 해군 간 연합 작전 수행 능력을 제고하고 상호 운용성을 강화하기 위해 2007년 이후 격년제로 개최되고 있다.

이번 훈련에 한국 해군은 잠수함 '정지함'(SS-Ⅱ, 1,800t급)과 P-3 해상초계기 2대가, 미국 해군은 잠수함 1척과 항공기 1대가 참가했다.

훈련 기간 양국 해군은 상대방 잠수함을 가상의 적으로 상정하고 탐색·추적·공격하는 '잠수함 대 잠수함 훈련'과 침투하는 적 잠수함을 탐색·격멸하는 '대잠 자유공방전' 훈련 등을 실시했다.

훈련지휘관이자 정지함의 함장인 김일배 중령은 "실전 같은 치열한 훈련으로 대잠전을 위한 연합작전 수행 능력을 강화할 수 있었다"라며 "굳건한 연합방위태세를 바탕으로 적의 도발 의지를 무력화하고, 적이 도발하면 즉각 응징해 우리 바다를 굳건히 수호하겠다"고 말했다.

hojun@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