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KTX 승차권, 토스·신한플레이·KB스타뱅킹에서도 구입 가능

전자신문
원문보기

KTX 승차권, 토스·신한플레이·KB스타뱅킹에서도 구입 가능

속보
北, 장거리전략순항미사일 발사훈련…김정은 참관
이용 예시

이용 예시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와 행정안전부, 국토교통부, 한국철도공사는 10월 19일 10시부터 토스·신한플레이·KB스타뱅킹에서도 KTX·새마을호·무궁화호 등 코레일 모든 열차에 대한 승차권 예매가 가능해진다고 밝혔다.

평소 자주 사용하는 민간앱에서 기차예매 서비스를 통해 출발역과 도착역을 검색하고, 좌석선택 및 결제까지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 개통은 지난 4월 14일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가 발표한 '디지털플랫폼정부 실현계획' 핵심과제 중 하나인 '디지털서비스 개방' 일환이다.

행정안전부는 지난 6월부터 민간앱에서 SRT 예매·자동차검사 예약·국립수목원 예약·인천공항 지도서비스 등 총 4종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했다.

KTX 승차권 예매와 함께 SRT 예매서비스도 연말까지 토스·신한플레이·KB스타뱅킹을 통해 동시에 이용할 수 있도록 확대할 계획이다.

여권재발급 신청·예방접종내역 조회 등 22종도 올해 연말부터 내년 상반기 사이에 차례대로 개통할 계획이다.


신용식 행정안전부 공공서비스국장은 “KTX 예매서비스 민간 개통으로 국민은 평소 친숙한 민간앱을 통해 편리하게 이용하고, 다양한 서비스도 제공 받을 수 있게 됐다”며 “'디지털 권리장전'의 원칙에 따라, 민간과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디지털 혁신을 통해 더 많은 공공서비스 개방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박두호 기자 walnut_par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