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추아이템]캡슐커피 내릴 수 있는 청호나이스 '에스프레카페'
'3가지 브루잉 탑재' 쿠쿠홈시스 '인스퓨어 스팀 바리스타 정수기'
청호나이스의 ‘에스프레카페’ 연출 이미지 (청호나이스 제공) |
14일 업계에 따르면 이마트의 상반기 캡슐커피·원두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3% 증가했다. 스타벅스코리아의 국내 소매용 원두 및 스틱커피 판매량은 2021년부터 올해까지 연평균 8~9% 성장을 이어오고 있다.
생활가전 업계는 이같은 트렌드에 맞춰 정수기와 커피머신을 결합한 형태의 신제품을 쏟아내고 있다.
◇겨울 '따아'·여름 '아아'…청호나이스 '에스프레카페'
청호나이스의 ‘에스프레카페’는 얼음정수기와 캡슐커피머신을 결합한 프리미엄 올인원 정수기 제품이다.
에스프레카페는 가로 29㎝의 슬림한 사이즈에 정수, 냉수, 온수, 미온수에 얼음까지 제공한다. 에스프레소와 티까지 가능한 제품으로 싱크대 위에 올려서 사용할 수 있는 카운터탑형 제품이다.
신모듈이 적절한 추출압력을 통해 쓴맛은 줄이고 커피 전체의 균형감과 부드러운 맛을 구현해 이상적인 커피 추출 밸런스를 형성한다. 에스프레소, 룽고, 아메리카노, 소프트아메리카노 4가지 스타일의 커피와 티 추출까지 터치 한번으로 가능하다.
청호나이스는 3중겹의 구조로 제작된 캡슐을 도입해 캡슐 내 원두분말의 산화를 방지했다. 영국의 환경인증인 ‘BPA FREE 인증’을 취득해 더욱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다. 캡슐은 에스프레소의 원조 이탈리아에서 직접 로스팅 및 그라인딩한 원두커피로 부드럽고 풍부한 크레마를 즐길 수 있다.
에스프레카페는 굿디자인 어워드와 IDEA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하기도 했다. 미러 소재의 전면 디스플레이창을 적용했으며 히든 디스플레이 및 정전식 터치방식을 채택했다. 조작부는 다양한 기능을 구현하지만 버튼을 기능별로 세분화해 누구나 조작이 쉽고 간편하도록 배치되어 이용의 편리성을 높였다.
쿠쿠홈시스의 ‘인스퓨어 스팀 100 바리스타 정수기’ (쿠쿠 제공) |
쿠쿠홈시스는 집에서도 간편하게 전문적인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인스퓨어 스팀 100 바리스타 정수기'를 출시했다.
바리스타 정수기는 커피 메이커 겸용 기능을 갖춘 국내 최초 끓인 물 정수기로 개인 취향에 따라 9가지의 레시피를 선택할 수 있다.
3개의 커피 브루잉 전용 버튼으로 농도와 온도, 용량을 3단계씩 선택할 수 있어 커피의 다양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온도의 경우 쿠쿠홈시스만의 기술인 100°C 끓인 물부터 85°C까지 3단계로 조절할 수 있어 기호에 맞는 온도로 출수가 가능하다. 또한 추출 횟수 조절을 통해 커피의 농도와 맛의 깊이를 조절할 수 있다.
쿠쿠홈시스는 바리스타 정수기에 자동으로 유량과 유속을 컨트롤할 수 있는 자동 드립 모듈을 탑재했다.
자동 드립 모듈은 출수되는 물의 세기와 범위를 균일하게 조절해 개인의 취향과 레시피에 맞는 특별한 커피를 만든다. 또한 넓은 물줄기, 좁은 물줄기 선택이 가능해 핸드 드립과 드립 백 등 다양한 형태의 커피를 간편하게 추출한다.
직수 및 냉수관은 ‘인 앤 아웃 자동 살균 시스템’을 통해 전기분해 자동 살균이 이뤄져 물이 정수기로 들어와 컵에 담길 때까지 위생적인 관로를 통해 이동한다. 자동 살균 기능이 5일에 한 번씩 내부 살균을 진행해 깨끗한 물을 언제나 마실 수 있다.
필터 관리의 편리성도 높였다. 수은과 납, 카드뮴 등 중금속 7종을 거를 수 있는 메탈 블록 2.0 필터와 노로바이러스를 99.9%까지 제거하는 나노 포지티브 플러스 3.0 필터가 제품 전면에 위치해 있어 누구나 손쉽게 필터를 교체할 수 있다.
minju@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