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8 (목)

이슈 5·18 민주화 운동 진상 규명

5·18 조사위 "청문회 개최 여부 논의 중"…16일 결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답변하는 송선태 5·18민주화운동 진상규명조사위원장
(서울=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 송선태 5·18민주화운동 진상규명조사위원장이 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국방위원회 전체 회의에서 의원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2023.6.1 uwg806@yna.co.kr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5·18 진상규명과 관련한 주요 쟁점을 확인하는 5·18 민주화운동 진상규명조사위원회(조사위)의 청문회가 열릴 가능성이 커졌다.

13일 조사위에 따르면 조사위는 오는 16일 전원위원회를 열어 청문회 개최 여부와 함께 청문회를 열 경우 날짜, 다룰 주제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청문회를 연다면 한 달여 앞으로 다가온 조사위 활동 종료 기간 안에 개최한다는 방침은 세웠으나 구체적인 내용에 대해서는 정해지지 않았다고 조사위는 설명했다.

조사위 관계자는 "내부 회의를 거쳐 활동이 종료되는 12월 26일 전 청문회를 열자는 큰 방침을 세웠다"며 "하지만 전원위원회 이사들의 의결을 거쳐야 하는 만큼 개최 여부가 확정된 것은 아니다"고 말했다.

송선태 조사위 위원장도 이날 조사위를 대상으로 한 국회 국방위원회 국정감사에서 "10월 16일 예정된 전원위원회에서 청문회 개최 여부가 결정된다"며 "열기로 한다면 주제는 크게 3가지로 압축하기로 내부 논의가 이뤄지고 있다"고 밝혔다.

daum@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