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8 (월)

이슈 프로게이머와 e스포츠

5시즌만의 저프전, ASL 시즌16 결승전 15일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게임메카

▲ ASL 시즌16 결승전 (사진제공: 아프리카TV)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프리카TV는 13일,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로 열리는 e스포츠 리그 '아프리카TV 스타리그 시즌16(이하 ASL 시즌16)’ 결승전을 오는 15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후 3시부터 진행되는 이번 결승전은 김민철(Z)과 변현제(P)의 대결로, ASL 시즌11 이후 5시즌만의 저그와 프로토스의 매치가 성사됐다. ‘철벽’이라는 별명에 어울리는 안정적인 수비력과 운영을 선보이는 김민철과, 멀티 테스킹을 바탕으로 전략적인 모습이 강점인 ‘사파 토스’ 변현제의 대결인 만큼 경기 초반부터 치열한 공방전이 예상된다.

먼저 결승에 올라온 선수는 지난 4일 진행된 4강 1경기에서 접전 끝에 유영진을 4 대 3으로 꺾은 김민철이다. 김민철은 공격적인 저글링 운영과 스탑럴커 등 변수 창출 플레이를 통해 유영진 특유의 강력한 압박을 뚫어내며 결승에 안착했다.

이어 변현제는 지난 5일 열린 4강 2경기에서 김정우에게 4 대 0으로 완승하며 결승전에 진출했다. 4강에서 저그 상대 승률 100%를 보여주던 변현제는 저그 최강자 중 한명인 김정우를 상대로도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며 승리를 따냈다.

이번 ASL 시즌16 결승전은 서울 잠실에 위치한 ‘비타500 콜로세움’에서 오프라인 유관중으로 진행된다. 현장 관람 예매는 경기 당일인 15일 오후 4시까지 티켓링크 공식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구매할 수 있다.

게임메카 김인호 기자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