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쇼핑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갤럭시 어워즈 금상 수상”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롯데쇼핑은 지난 6월 발간한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2023 갤럭시 어워즈' 금상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올해 33회째를 맞는 갤럭시 어워즈는 미국 머콤사에서 주관하는 글로벌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경연 대회다. 전세계 140여 개 단체 전문가들이 평가자로 참여해 객관적이고 공정한 평가를 진행한다. 연간 보고서, 홍보 제작물, 광고 등 총 15개 분야 수상작을 선정한다. 롯데쇼핑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부문에서 지난해 동상을 수상한 데 이어 올해 같은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롯데쇼핑은 지난해부터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활동 내용을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해 고객·주주 등 이해관계자와 소통하고 있다. 보고서에는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슈퍼, 롯데e커머스 등 롯데쇼핑 사업부가 진행하고 있는 ESG 추진 사업 내용과 성과를 수록하고 있다.
2022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는 환경경영 추진 방향과 기후변화 대응전략, 자원순환·지속가능한 상품 개발 사례, 파트너사 동반성장 활동, 지역사회 연계 사회공헌활동, 선진 지배구조 정착과 준법·윤리경영 실천 등의 내용을 담았다.
이우경 롯데 유통군 마케팅혁신본부장은 “롯데쇼핑은 체계적이고 투명한 ESG 활동을 추진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이번 수상은 롯데쇼핑이 추구하는 ESG 경영 노력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고 말했다.
민경하 기자 maxkh@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