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메타버스가 온다

과기정통부, ‘메타버스 원스톱 창구’ 개소…“규제 애로 해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권하영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이종호, 이하 과기정통부)와 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협회장 신수정)는 메타버스와 관련한 규제 애로 해소 등을 지원하는 ‘메타버스 원스톱 창구’를 6일 개소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소하는 ‘메타버스 원스톱 창구’는 지난 3월 관계부처 합동으로 제3차 규제혁신전략회의에서 마련한 ‘메타버스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선제적 규제혁신 방안’의 세부과제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메타버스 분야 기업 등은 ‘메타버스 원스톱 창구’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메타버스 관련 규제애로 건의사항 등을 상시 접수할 수 있다. 또한, 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 사무실 내에 설치된 오프라인 상담소를 통해 전화 또는 방문 상담도 가능하다.

‘메타버스 원스톱 창구’를 통해 접수된 사안은 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에서 전담하며, 협회는 전문가 자문단을 구성하여 법‧제도 등을 분석‧검토하고 개선방안을 도출하여 그 결과를 홈페이지에 공개한다.

또한, 사안에 따라 협회에서 기업의 목소리를 대변하여 법‧제도 소관 부처에 애로사항과 해결방안을 전달하고 협의할 예정이다.

아울러, ‘메타버스 원스톱 창구’ 홈페이지에서는 각 부처‧기관에서 추진하는 메타버스 관련 정부 지원 사업을 통합하여 안내하고, 기존에 운영 중인 ‘메타버스상생협력지원센터’와 연계하여 메타버스 관련 기업의 재무‧노무‧마케팅‧계약 등 사업 전반의 애로사항 해결을 위한 컨설팅도 제공할 계획이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