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삼성전자 차기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 S24' 시리즈가 내년 1월 조기 출시될 수도 있다는 전망이 나왔다.
1일 정보기술(IT) 매체 샘모바일에 따르면 갤럭시 S24 시리즈가 오는 1월18일 발표될 수 있다고 팁스터 아이스유니버스 웨이보 보고서를 인용해 보도했다.
삼성전자 측은 갤럭시S24를 발표하는 언팩 일정은 아직 미정이라고 밝혔지만, 최근 동향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스마트폰의 발표 시기는 조금씩 앞당겨지는 추세다.
갤럭시S22 시리즈는 2022년 2월 10일 공개됐으며, 갤럭시S23 시리즈는 올해 2월 2일 선보이면서 삼성전자의 1분기 실적 향상에 큰 공을 세웠다.
해당 매체는 "삼성이 최근 출시된 아이폰15 시리즈에 대한 강한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갤럭시 S24 시리즈를 평소보다 일찍 출시할 가능성이 있다는 이전 보고서의 내용과 일치한다"고 전했다.
한편, 갤럭시 S24 시리즈는 올해와 마찬가지로 기본 모델인 갤럭시 S24와 갤럭시 S24 플러스, 갤럭시S24 울트라 등 3종으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외적인 부분에서 변화가 생길 가능성도 나와 관심을 끈다. 갤럭시 S24 울트라 모델에 곡면 엣지 디스플레이가 아닌 평면 디스플레이가 탑재되고 티타늄 프레임을 적용할 것이라는 관측도 나왔다.
하지만 애플의 티타늄 소재를 채택한 아이폰15프로와 관련해 발열 및 내구성 논란이 이슈가 되면서 삼성전자가 티타늄 소재를 실제로 갤럭시 S24 시리즈에 적용할지는 미지수인 상태다.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