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2023 롤드컵' 공식 주제곡, K팝 스타 뉴진스가 부른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상민]
더게임스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올해 '롤드컵'의 공식 주제곡은 K팝 걸그룹 '뉴진스(NewJeans)'가 부른다.

라이엇게임즈는 27일 온라인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LoL)'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 'LoL 월드 챔피언십 2023'의 공식 주제곡 'GODS'의 티저를 공개했다.

이 회사는 공식 SNS를 통해 'GODS'의 일부분을 최초로 선보였다. 또한 곡의 가수는 한국의 K팝 걸그룹 '뉴진스'가 맡았다고 밝혔다. GODS는 오는 10월 4일 오후 2시에 뮤직비디오와 함께 최초로 공개될 예정이다.

LoL 월드 챔피언십은 LoL e스포츠의 글로벌 최상위 대회다. 국내 e스포츠 팬들에게는 '롤드컵'이라는 별명으로 더욱 잘 알려져 있다. 월드 챔피언십 2023은 오는 10월 10일부터 11월 19일까지 약 한 달간 한국에서 개최되며, 서울과 부산을 오가며 펼쳐질 예정이다. 결승전은 서울시 구로구에 자리한 고척스카이돔에서 개최된다.

라이엇게임즈는 지난 2014년부터 매년 월드 챔피언십을 기념한 공식 주제곡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 열린 월드 챔피언십 2022는 전세계적인 영향력을 지닌 아티스트 '릴 나스X(Lil Nas X)'가 주제곡 'STAR WALKIN'을 불러 전세계에서 큰 호평을 받았다.

또한 공식 주제곡과 함께 공개되는 뮤직비디오 역시 큰 볼거리다. 라이엇게임즈는 이전해에 열린 월드 챔피언십의 스토리를 뮤직비디오로 제작해 선보이고 있다. 이번 'GODS'의 뮤직비디오는 지난해 '중요한 것은 꺾이지 않는 마음'으로 화제가 된 '데프트' 김혁규가 LoL 월드 챔피언십 2022에서 보여줬던 드라마와 같은 도전기를 담은 것으로 알려졌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상민 기자 dltkdals@tgdaily.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