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슈어테크 스타트업 웰그램이 보험 비교 플랫폼 '보답'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보답은 정확한 정보 제공으로 '보험의 정답' '보험의 해답'을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보답은 실시간 데이터 크롤링을 통해 실손 보험, 운전자 보험, 암 보험이나 질병 보험은 물론 종신보험, 연금저축 보험까지 검색과 비교가 가능하다. 특히 다이렉트 상품과 설계사용 판매상품까지 한 자리에서 비교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보답은 상품 검색을 할 때 회원가입이나 전화번호 입력 등의 절차가 필요 없다. 이는 소비자들이 보험 상품을 알아볼 때 개인정보 입력으로 가입권유 전화 또는 문자를 받는 불편함을 주지 않기 위해서다.
회사 관계자는 "소비자는 나이와 성별만 간단히 입력하는 것으로 자신이 원하는 상품을 인터넷 전용 상품과 설계사 판매용까지 모두 모아 찾아 비교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특히 보답은 단순 상품 비교에 그치지 않고 가격대비 보장범위 및 보장기간을 비교 분석하고, 보험 판매사의 기업 건전성 등을 참고해 상품을 추천하는 시스템을 갖췄다.
이 관계자는 "보답 정식 출시에 맞춰 전문가의 개인 맞춤 상담까지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보완했다"며 "소비자 눈높이에 맞춘 서비스 제공을 통해 보험 산업 전체의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덧붙였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김건우 기자 jai@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