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5 프로 맥스의 트리플 카메라 [사진: 애플]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카메라 전문 평가 사이트 디엑스오마크(DXoMARK)가 애플 아이폰15 프로 맥스를 평가했다.
아이폰15 프로 맥스는 안정성, 색감, 비디오 성능 면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했음에도 154점으로 전체 2위를 차지했다.
먼저 비디오 성능 부문에서는 거의 모든 카테고리에서 1위를 차지했다. 디엑스오마크는 "비디오 노출과 색상 재현은 대부분의 조건에서 매우 일관되게 나타났다"며 "특히 텍스처와 노이즈 간 균형은 지금까지 본 것 중 가장 탁월했다"고 전했다. 이어 "자동 초점 시스템은 어두운 환경에서도 뛰어나게 작동했고, 비디오 안정성은 시장 최고 수준"이라고 덧붙였다.
반면 아이폰15 프로 맥스는 사진 성능 부문에서는 자동 초점 시스템과 노이즈가 뒤처졌다. 다만 노출이나 색감, 텍스처 측면에서 1위를 차지했다.
특히 향상된 인물 모드 옵션이나 피부톤의 정확한 재현으로 인해 '친구와 가족' 카테고리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았다. 특히 4800만화소 센서를 통한 2400만화소 출력은 일반적인 촬영 상황에서 더 많은 디테일을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그러나 약 80mm로 줌을 당기면 이미지 저하가 심각하게 나타났다.
이번 평가에서 1위는 화웨이 P60 프로가 차지했다. 기본 카메라 대비 3.5배 줌에 불과하나, 프로 맥스보다 더 많은 세부 사항을 포착할 수 있었다고 한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