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국제공항공사(이하 '공항공사')는 지난 6일 오후 공사 회의실에서 국민건강보험공단(이하 '건보공단')과 '감사업무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공항공사 윤대기 상임감사위원, 건보공단 김동완 상임감사를 비롯하여 양 기관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감사역량 강화를 위한 정보와 기술 교류 ▲감사제도 개선 사례 공유 ▲감사 활동 시 전문분야별 감사 인력 교차 지원 등의 내용에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양 기관의 내부통제 우수사례에 대해 상호 간 벤치마킹하고 내부통제 강화를 위한 제도개선에 함께 역량을 기울이기로 했다.
인천국제공항공사 윤대기 상임감사위원은 "다양한 자체감사기구와의 협력 과정에서 소통과 공감을 통해 통찰력과 대안을 제시하는 가치향상 감사를 추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공항공사는 감사업무 역량강화 및 감사품질 향상을 위해 한국공항공사 등 다양한 공공기관과 감사업무 교류협약을 체결하며 감사 업무 협력체계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 인천국제공항공사 보도자료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