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9 (금)

이슈 주목 받는 아세안

[PRNewswire] 태양 에너지, 방콕의 대중교통 철도 시스템에 전력 공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CK Power 상무이사 Thanawat Trivisvavet 씨(왼쪽)와
Bangkok Expressway and Metro의 박사 겸 상무이사 Sombat Kitjalaksana 씨(오른쪽)는 태국 대중교통 시스템에 태양 에너지를 최초로 도입하기 위한 역사적인 계약에 서명하고 있다.


연합뉴스

Bangkok Expressway and Metro PLC, Sombat Kitjalaksana 박사 겸 상무이사


연합뉴스

CK Power PLC, Thanawat Trivisvavet 상무이사


-- CKPower, Bangkok Expressway and Metro와 태국 대중교통 시스템에 최초로 태양 에너지를 활용하여 전력을 공급하는 역사적인 협약 체결

-- MRT Blue Line과 MRT Purple Line, 태양 에너지로부터 전력의 약 12% 수급

"CKPower는 동남아시아에서 신재생 기반 발전의 선구자로서, 광범위하고 전문적인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시스템 설계와 설치, 시공에 대한 엔지니어링 전문 지식은 물론 사업 확장에 대비할 수 있도록 설치 후 종합적인 유지 관리 서비스 또한 제공할 것이다."

CK Power PLC, Thanawat Trivisvavet 상무이사

"Bangkok Expressway and Metro PLC는 태국이 청정에너지를 사용하도록 전환을 지원하고 2065년까지 온실가스 배출 순 제로에 도달하려는 국가적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번 합의에 따라 무려 30만 톤의 탄소 배출을 막을 수 있을 것이다."

Bangkok Expressway and Metro PLC, Sombat Kitjalaksana 박사 겸 상무이사

방콕, 태국 2023년 9월 1일 /PRNewswire=연합뉴스/ -- 아세안 최고의 재생 에너지 기반 전력 생산업체인 CK Power Public Company Limited(이하 CKP)와 태국의 수도 방콕에서 두 개의 지하철 노선과 고속도로를 운영하는 Bangkok Expressway and Metro PLC(이하 BEM)가 최근 태국의 대중교통 철도 시스템에 태양 에너지로 생산한 전기를 최초로 활용하여 전력을 공급하는 협약을 체결했다.

두 회사의 협력을 바탕에 둔 이번 협약을 통해 방콕 전역에서 54개의 역을 운영하며 71km 이상 운행하는 MRT Chalerm Ratchamonkol Line(MRT Blue Line)과 MRT Chalong Ratchadham Line(MRT Purple Line)에 태양 에너지를 활용하여 전력을 공급하는 노하우와 자산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CK Power PLC의 Thanawat Trivisvavet 상무이사는 다음과 같이 전했다. "태국의 대중교통 시스템에 이처럼 대규모로 전력을 공급하기 위해 태양 에너지를 사용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태국에서 태양 에너지의 새로운 용도를 개척하게 된 것이 자랑스럽고 Bangkok Expressway and Metro와의 파트너십은 재생 에너지원의 사용을 늘리는 데 크게 기여할 것이다."

"이번 협력은 최대 25년 계약으로 프로젝트 기간 동안 4억 5,200만kWh, 즉 452GWh의 전력이 공급될 예정이다. 이는 Blue Line과 Purple Line을 합친 총 예상 소비량의 약 12%에 달하는 양이다."

Bangkok Expressway and Metro PLC의 Sombat Kitjalaksana 상무이사는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Bangkok Expressway and Metro PLC는 태국이 청정에너지를 사용하도록 전환을 지원하고 2065년까지 온실가스 배출 순 제로에 도달하려는 국가적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번 합의에 따라 프로젝트 기간 동안 무려 30만 톤의 탄소 배출을 막을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CKPower와 협의하여 회사의 전력 소비 비용도 절감할 수 있어 더욱 특별하다."

Sombat Kitjalaksana 상무이사는 이번 합의에 따라 Blue Line과 Purple Line의 레일 창고와 주차장, 사무실 건물의 지붕 등 총면적 106,000제곱미터가 넘는 여섯 곳에서 태양 에너지를 확보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방콕의 교통 인프라에서 두 개의 대중교통 철도 시스템은 중요한 역할을 한다.

MRT Blue Line은 총길이가 48km에 이르는 38개의 역을 통해 방콕 전역을 거의 원형으로 운행하며 방콕의 주요 거주지와 상업 및 문화적으로 중요한 지역을 연결한다.

MRT Purple Line은 방콕 북부와 서부를 중심으로 총길이 23km의 16개 역을 운행하고 있다.

Sombat Kitjalaksana 상무이사는 "이번 사업은 중요한 파트너십의 시작일 뿐이며 양사는 시스템의 증가하는 전력 수요를 위해 기존 에너지를 신재생 기반 에너지원으로 대체할 수 있도록 이 획기적인 이니셔티브를 구축하고 확장하는 방법을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Thanawat Trivisvavet 상무이사는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CKPower는 동남아시아에서 신재생 기반 발전의 선구자로서, 광범위하고 전문적인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시스템 설계와 설치, 시공에 대한 엔지니어링 전문 지식은 물론 사업 확장에 대비할 수 있도록 설치 후 종합적인 유지 관리 서비스 또한 제공할 것이다. 설계 작업은 2024년 1월 내에 완료될 예정이며 착공은 2024년 2월로 예정되어 있다."

2024년 8월, Blue Line과 Purple Line 모두 상업 운전에 따른 첫 전력 공급이 예정되어 있으며, 2025년 2월까지 다양한 단계를 거쳐 진행될 예정이다.

Thanawat Trivisvavet 상무이사는 다른 대중교통 시스템도 유사한 전력을 채택한다면 "이 이니셔티브는 태국이 신재생 에너지 사용으로 전환하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이며 신재생 에너지의 최대 사용국인 독일의 철도 시스템을 예로 언급했다.

또한 "이러한 이니셔티브는 2022년 초에 설정된 CKPower의 3개년 목표와 부합하는데, 2024년까지 규모를 두 배로 늘리고 발전 용량을 2,000MW에서 4,800MW로 확장하며 모든 신규 용량을 태양열, 풍력, 수력 등 신재생 에너지에 기반을 두고자 한다. 특히 CKP는 설치 용량의 93%를 신재생 에너지에 기반을 두고 있어 태국의 대형 전력 생산업체 중 가장 높은 발전 용량을 자랑한다"고 강조했다.

- 2022년 CKPower의 신재생 에너지 기반 발전소는 태국의 국내 총 전력 소비량의 약 4.5%인 9,767GWh의 청정 전력을 생산했으며 이에 따라 연간 약 500만 CO2톤 상당의 온실가스 생성을 방지할 수 있었다.

- CKPower는 3,627MW의 설치 용량을 보유하고 있으며 그중 93%가 신재생 에너지를 기반으로 작동하고 있다.

출처: CKPower Public Company Limited (CKP)

[편집자 주] 이 보도자료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으며, 연합뉴스의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밝혀 드립니다.

출처 : PRNewswire 보도자료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