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구글, 픽셀 태블릿·스마트폰 '미디어 전송 기능' 추가 예정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구글, 픽셀 태블릿·스마트폰 '미디어 전송 기능' 추가 예정

속보
쿠팡 대표 "'보상안 패키지 포함' 트래블·알럭스 이용자 비율 몰라"
[AI리포터]
구글 픽셀 태블릿(상)과 픽셀 폴드(좌), 픽셀7a 스마트폰 [사진: 구글]

구글 픽셀 태블릿(상)과 픽셀 폴드(좌), 픽셀7a 스마트폰 [사진: 구글]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구글이 픽셀 태블릿에 '홀드 클로즈 투 캐스트'(Hold close tocast)라는 새로운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27일(현지시간) 모바일 전문매체 폰아레나에 따르면, 이는 픽셀 태블릿 가까이에 휴대폰을 갖다 대면 휴대폰에서 재생 중인 미디어를 태블릿으로 원활하게 옮길 수 있는 기능이다.

작동 방법은 간단하다. 픽셀 태블릿에 휴대폰을 가까이 대기만 하면 와이파이 네트워크에 있는 모든 픽셀 태블릿에 미디어를 전송할 수 있다.

다만 몇 가지 주의 사항이 있는데 미디어 전송을 하려면 기기가 동일한 개인 와이파이 네트워크에 있어야 하며, 모든 미디어 앱이 이 기능과 작동하는 것은 아니다.

초광대역(UWB) 칩이 탑재된 픽셀 모델만 이 기능과 호환될 가능성이 높다. 이 경우 픽셀6 프로, 픽셀7 프로, 픽셀 폴드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

구글은 픽셀 태블릿을 다른 스마트 홈 장치를 모니터링하고 제어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 디스플레이로 간주하는데, 이번 새로운 기능도 그러한 관측과 일치한다는 설명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