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환 기자]
위메이드가 '나이트 크로우'의 흥행세를 이어가는 가운데 제휴 상품까지 인기 몰이에 힘을 더하고 있다.
2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최근 HK이노엔과 협업을 통해 제휴 상품 '헛개수EX 한정판 나이트 크로우 에디션'을 선보였다.
이 상품은 전국 편의점과 뉴틴몰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라벨 안쪽에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나이수(水) 크로우 선물 상자' 쿠폰이 포함돼 있다.
위메이드가 '나이트 크로우'의 흥행세를 이어가는 가운데 제휴 상품까지 인기 몰이에 힘을 더하고 있다.
2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최근 HK이노엔과 협업을 통해 제휴 상품 '헛개수EX 한정판 나이트 크로우 에디션'을 선보였다.
이 상품은 전국 편의점과 뉴틴몰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라벨 안쪽에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나이수(水) 크로우 선물 상자' 쿠폰이 포함돼 있다.
이벤트 기간은 내달 30일까지이며 쿠폰은 10월 31일까지 입력 가능하다. 계정당 최대 24회까지 쿠폰 등록이 가능하며 등록 횟수가 누적되면 특별 보상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쿠폰 입력 시 '검은 깃털 패키지 II(귀속)' '미명의 눈부신 탈것 소환(귀속)' '미명의 눈부신 무기 외형 소환(귀속)' '영약 선택 상자(귀속)' 등이 포함된 '나이수 크로우 선물 상자'를 받는다. 이 가운데 '검은 깃털 패키지 II(귀속)'을 사용하면, 음식 바구니, 영약, 골드 상자, 강화 주문서, 신성한 유물 등에서 임의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쿠폰 등록 누적 횟수 4·8·12·16·20·24회에 따른 추가 보상도 주목되고 있다. '석양의 탈것 및 무기 외형 소환 11회'를 비롯해 '밤까마귀 발톱 부적·깃털 브로치 상자'가 지급된다.
석양의 탈것 및 무기 외형 소환 11회는 상점에서 2000다이아에 구매 가능하다. 이는 깡다이아 비용을 기준으로 2만 7500원의 값어치라 할 수 있다. 누적 추가 보상을 모두 획득할 경우 석양의 탈것 및 무기 외형 소환 11회 각각 3개씩 지급되는 만큼 16만 5000원 상당의 아이템이 보장된다.
또 '밤까마귀 발톱 부적 및 깃털 브로치 상자'도 명중 및 방어력을 증가시킬 수 있는 아이템으로, 강화 단계 상승에 대한 수요가 많은 편이다. 상점에서는 240다이아에 구매 가능하다. 이번 쿠폰 24회를 모두 입력하면 발톱 부적 및 깃털 브로치 각각 10개씩을 획득할 수 있어 6만 6000원 상당의 아이템을 받게 되는 것이다.
이를 감안하면 이번 쿠폰을 통해 최소 23만원 상당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게 된다. 이 외에도 도제의 비행 공구를 비롯해 강화 주문서, 성장 비약 등을 포함하면 그 이상의 혜택이 제공된다고 볼 수 있다.
현재 뉴틴몰에서는 이 같은 누적 추가 보상을 모두 획득할 수 있는 24개입 상품을 50% 할인된 가격인 3만 5900원에 판매하고 있다. 때문에 이번 제휴 상품은 가격 대 성능이 뛰어나다는 점이 부각되며 호평을 받고 있다.
위메이드와 HK이노엔의 헛개수 제품 제휴는 '나이트 크로우'가 처음이 아니다. 지난 2021년 '미르4'를 통한 제휴 상품을 선보였으며 당시에도 유저들의 뛰어난 판촉 효과를 거둔 바 있다.
HK이노엔 측에서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당시 제휴 이벤트를 두 달 간 진행한 결과 연간 오픈마켓 판매량의 70%가 넘는 25만병이 팔리며 신기록을 세웠다. 두 달 간의 평균 판매량으로 계산하면 전년 대비 4배 이상의 성과를 달성한 것이다.
때문에 '미르4'에 이어 '나이트 크로우'를 통한 콜라보 효과도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이번에는 누적 등록 횟수에 따른 추가 보상을 더하며 셀링 포인트를 한층 강화했다는 평이다.
위메이드는 헛개수 외에도 숙취해소제 '컨디션' 제휴 상품을 선보인 바 있다. HK이노엔 외에도 더클래스, 겟차, 워시존 등 자동차 관련 3개 업체와 공동 제휴 이벤트를 개최했으며 이마트24, 매일유업 등 다방면에서의 콜라보레이션을 전개해왔다.
'나이트 크로우'는 지난 4월 출시 직후 매출 순위 1위에 올랐다. 또 서비스 100일을 넘어서며 매출 하향 안정화에 접어들었음에도 일 평균 10억원 수준의 매출을 기록하는 등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특히 매출 순위 선두권을 유지하며 업데이트 및 이벤트에 따라 경쟁작을 추월하는 등 올해 최고 흥행작으로서의 면모를 더해가는 중이다. 이 가운데 실생활과 밀접한 콜라보 효과 등이 맞물리며 시너지를 더욱 늘려갈 수 있을지도 주목된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