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게임메카 언론사 이미지

초등학생 포함 가족 대상, 게임캠프 참가자 모집 시작

게임메카
원문보기

초등학생 포함 가족 대상, 게임캠프 참가자 모집 시작

속보
서울 대설주의보...밤사이 최고 5cm, 미끄럼 유의
▲ 2023 게임문화 가족캠프 포스터 (사진제공: 게임문화재단)

▲ 2023 게임문화 가족캠프 포스터 (사진제공: 게임문화재단)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문화재단(이하 재단)은 오는 9월 22일부터 23일까지 1박 2일간 전남 나주에서 3회차 게임문화 가족캠프(이하 캠프)를 개최한다.

이번 캠프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여가문화로 게임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체험하고 배워보는 것을 목적으로 열리며, 초등학생이 포함된 직계가족 또는 생활공동체가 참가할 수 있다.

주요 프로그램은 ▲게임문화 퀴즈대회 ▲가족대항 e스포츠 대회 ▲보호자 게임리터러시(바로알기) 교육 ▲자녀 보드게임 체험교육 ▲게임문화체험존이 있다.

특히 보호자 게임리터러시 교육에는 엔씨소프트의 장현영 상무가 자녀 진로에 고민이 많은 학부모를 대상으로 미래 게임인재 양성을 위한 게임산업 전망과 게임 관련 다양한 직업군 등 현장 이야기를 알려준다.

초등학생 자녀 1명과 학부모 1명이 함께 참여하는 e스포츠 대회에는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브롤스타즈 경기가 개최되며 전문 캐스터가 중계를 맡는다. 이 외에도 자녀들이 즐기는 최신 게임부터 부모 세대 레트로 게임, 다양한 보드게임 등을 즐길 수 있는 게임문화체험존도 운영한다.

게임문화재단 김경일 이사장은 '게임이 가진 긍정적 영향력이 무엇인지 이번 캠프를 통해 가족들이 직접 체험해 보길 바라며, 게임은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여가문화로 더 이상 가정 내 갈등 요인이 아닌 행복을 충전할 수 있는 매개체임을 알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참여를 원하는 가족은 재단 공식 홈페이지에서 9월 1일 오후 2시까지 무료로 접수할 수 있으며, 신청 동기 등을 심사해 최종 참가자를 선정해 개별 안내한다.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