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더게임스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넥슨 '히트2' 1주년 대규모 업데이트 공세

더게임스데일리
원문보기

넥슨 '히트2' 1주년 대규모 업데이트 공세

서울흐림 / 7.0 °
[이상민]

넥슨의 흥행작 '히트2'가 오는 25일 서비스 1주년을 맞이한다. 신규 클래스 '쌍권총'을 포함한 1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를 비롯해 풍성한 이벤트, 하반기 서비스 로드맵, 원격 스트리밍 서비스 등의 콘텐츠를 발표했다.

넥슨은 18일 멀티플랫폼 게임 '히트2'의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하는 업데이트 프리뷰 영상 '히트투데이'를 공개했다. 약 40분 분량의 영상을 통해 작품 개발을 총괄하는 박영식 히트2 PD가 출연해 1주년 및 향후 업데이트 계획을 비롯해 유저와의 실시간 토크 타임 등을 진행하며 게임에 대한 다양한 소식을 전하고 유저와의 소통에 나섰다.

박영식 PD는 먼저 "히트2 모험가분들께 첫 발을 내디딘 것이 어제 같은데, 어느덧 서비스 1주년을 맞이한 것이 놀랍다. 1년간 함께해 주신 모든 모험가분들께 정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서비스 1주년을 맞는 소감을 밝혔다.

그는 또한 "모험가분들이 있었기에 히트2가 여기까지 올 수 있었다. 1주년을 넘어 2주년, 3주년에도 만족할 수 있는 게임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는 앞으로의 서비스에 대한 각오를 밝혔다.


신규 클래스 '쌍권총'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 선봬

히트2는 오는 23일 공개하는 1주년 업데이트를 맞아 신규 클래스 '쌍권총'을 비롯한 다채로운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다. 쌍권총은 미들 레인지를 타격하는 광역 원거리 딜러 포지션의 클래스다. 기존 클래스들보다 더 많은 광역 스킬을 보유하고 있으며, 폭주 게이지라는 유니크한 전투 시스템을 지니고 있다.


쌍권총 클래스는 전투를 진행하며 폭주 게이지를 점차 채울 수 있다. 게이지가 가득 찰 시 선택적으로 '폭주 상태'로 전환할 수 있다. 폭주 상태에서 사용 가능한 추가 스킬들은 전장을 뒤집을 수 있을 만한 강력한 스킬로 구성돼 있다.

또한 쌍권총 클래스는 광역 속박 스킬 단일 프리셋 변경 금지 스킬 새로운 종류의 상태 이상 부여 보주의 프라임 프로텍트 해제 등 다른 클래스와 차별화된 특징을 지니고 있다.

23일 업데이트를 통해 '레시티 연구실'의 3층이 공개된다. 해당 지역에서는 그동안 제한적으로 제공됐던 고대 무기가 드롭돼 기존의 콘텐츠보다 경쟁력 있는 던전이 된다. 또한 오는 30일부터 '무기 스킨'을 적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신규 수영복 세트를 제작해 무료 스킨 버전을 모든 플레이어들에게 제공한다.



서비스 1주년 맞아 다채로운 이벤트 예고

넥슨은 히트2의 서비스 1주년을 맞아 역대 최고 수준의 보상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개최한다. 먼저, 무기 방어구 장신구 스페셜 장신구 펫 등 총 6종의 '복구권'을 제공한다. 특히 그동안 볼 수 없었던 아주 특별한 종류의 스페셜 쿠폰을 제작해 오는 23일 공개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오는 23일부터 약 3개월간 신규·복귀 이용자를 위한 '부스팅 서버' 시즌2를 운영한다. 부스팅 서버에서는 높은 효율로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친구 초대 이벤트를 통해 시즌 패스 티켓을 포함한 다양한 선물을 제공한다.


넥슨은 '히트2'와 치킨 브랜드 네네치킨의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준비 중이다. 네네치킨과 히트2의 콜라보레이션 메뉴를 구매할 시 인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특별 쿠폰이 지급된다. 또한 인게임 상점에서 판매하는 네네치킨 선물 상자를 통해 현물과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에 응모 가능하다.

'히트2'는 하반기 중 게임 이용자들이 길드 단위로 다같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확대하는 방향으로 업데이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중 가장 큰 업데이트는 '크로스 인터서버 콘텐츠'다. 해당 기존 인터서버 콘텐츠를 넘어 전체 45개 서버 중에서 15개 서버씩 매칭하여 다른 서버군끼리 같은 공간에서 플레이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길드 PvE 콘텐츠 '길드 디펜스'와 '보스 쟁탈전(가칭)' 다섯 번째 필드 '몬베라' 낮은 등급 아이템을 상위 등급으로 변경 가능한 '마법 상자(가칭) 등을 연내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스트리밍 서비스 '넥슨 링크' 도입ㆍ크리에이터 지원 강화

'히트2'는 PC 온라인 환경에서 실행 중인 게임을 모바일에서 원격으로 컨트롤할 수 있는 '넥슨 링크'를 내달 21일 베타 서비스 형태로 도입한다. 넥슨 링크는 모바일 기기를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스트리밍 기능 및 화면을 터치해서 게임을 컨트롤하는 원격 조작 기능, 캐릭터 PvP 피격 시 알림을 전송하는 캐릭터 상태 알림 기능 등을 제공한다.

또한 현재 왕성히 활동 중인 히트2 크리에이터들을 위해 크리에이터 후원 프로그램 '넥슨 크리에이터즈'의 서비스를 고도화할 계획이다. 내달 중 크리에이터와 후원 이용자 모두가 넥슨 크리에이터즈에서 제공하는 여러 기능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선한다.

또한 후원자들을 위한 새로운 혜택인 '서포터 포인트'를 선보이고, 크리에이터들이 더욱 창의적으로 콘텐츠 창작 활동을 펼칠 수 있는 신규 크리에이터즈 시스템을 신설할 계획이다.

박영식 PD는 영상을 마치며 "히트2를 사랑해주시고 꾸준히 피드백 주시는 모험가분들께 감사하는 마음으로 가득한 기간이었다"며 "모험가들의 플레이가 만족스러운 성장, 즐거운 전투로 조금 더 다가갈 수 있도록 2년차에도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상민 기자 dltkdals@tgdaily.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