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2주 1위 ‘D.P. 2’, 뒤쫓는 ‘소옆경2’...OTT통합 랭킹

이데일리 김현아
원문보기

2주 1위 ‘D.P. 2’, 뒤쫓는 ‘소옆경2’...OTT통합 랭킹

속보
민주평통 "이해찬, 의식 돌아오지 않고 위중한 상태"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인터넷동영상서비스(OTT) 통합검색 및 추천 플랫폼 키노라이츠가 8월 2주 차(8/3~8/9) 통합 콘텐츠 랭킹을 공개했다.

지난 주차에 이어 여전히 1위는 지난 7월 28일 공개된 넷플릭스 시리즈 [D. P. 시즌 2]다. 2021년 공개된 [D. P.]의 새 시즌으로, 근무 이탈 체포조 준호와 호열이 여전한 현실에 부딪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시리즈다.

호평 받은 전작에 이어 후속작도 8월 4일 기준 키노라이츠 신호등 평점 91%대의 높은 평가를 받으며 흥행 중이다.

이어 7월 29일 종영한 SBS 금토드라마 [악귀]가 8월 1주차와 동일하게 2위를 차지했다. [악귀]는 악귀에 씐 여자와 그 악귀를 볼 수 있는 남자가 의문의 죽음을 파헤치는 이야기를 담은 한국형 오컬트 미스터리 드라마로 자체 최고 시청률로 종영한 바 있다.

SBS 신규 드라마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가 3위에 올랐다. 2022년 방영된 [소방서 옆 경찰서]에 이어 더욱 화려하게 돌아온 드라마로, 화재 잡는 소방, 범죄 잡는 경찰, 증거 잡는 국과수의 업그레이드 된 삼각 공조를 선보이고 있다.

4위는 2020년 방영되었던 시즌 1에 이어 새로운 능력과 신입 멤버 영입으로 더 강해진 악귀 사냥꾼 ‘카운터’들이 더 악해진 지상의 악귀들을 물리치는 통쾌한 악귀 타파 히어로물 [경이로운 소문 2: 카운터 펀치]다. 7월 29일부터 공개된 이 작품에서는 강력한 악귀로 변신한 배우들이 활약하며 앞으로의 전개에 기대감을 자아내고 있다.


이어 7월 31일 공개된 tvN 드라마 [소용없어 거짓말]이 5위에 올랐다. 거짓말이 들려서 설렘이 없는 ‘라이어 헌터’ 목솔희와 비밀을 가진 천재 작곡가 ‘김도하’가 펼치는 이야기를 그린 이 작품은 배우들의 열연과 설렘 가득한 케미스트리로 K로코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한편 철부지 엄마와 쿨한 딸의 한 집 살이를 그린 드라마 [남남], 병자호란을 겪으며 엇갈리는 연인들의 사랑을 담은 드라마 [연인], 웃음을 경멸하는 남자와 웃어야만 하는 여자의 해피엔딩 로맨스로 큰 호응을 받은 [킹더랜드], 알아두면 쓸데없지만 재밌는, 건축, 역사, 문학, 물리학, 영화의 주제로 수다여행을 떠나는 [알쓸별잡], 살인사건의 진범을 쫓던 형사가 가족의 감춰진 비밀을 마주하게 되는 드라마 [오랫동안 당신을 기다렸습니다] 가 6위부터 10위에 올랐다.

키노라이츠는 주간 통합 콘텐츠 랭킹 외에 OTT 서비스 종합 인기 순위를 확인할 수 있는 OTT트렌드 랭킹 차트와 넷플릭스, 웨이브, 티빙, 디즈니+, 왓챠, 쿠팡플레이의 콘텐츠 랭킹 차트를 제공하고 있다. 순위는 약 10만 건의 영화, 드라마, TV 예능 데이터와 내외부 국내 미디어 트렌드 데이터를 분석해 산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