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8 (토)

이슈 천태만상 가짜뉴스

우주소녀 출신 성소, 양조위와 불륜설? "터무니없어" 가짜뉴스 일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YT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룹 우주소녀 출신 가수 성소(25) 씨가 세계적인 홍콩 배우 양조위(61)와의 불륜설과 출산설이 불거진 것에 대해 "터무니없는 가짜뉴스"라고 관련 루머를 일축했다.

지난 12일 중화권 언론들은 36살 차이가 나는 양조위와 성소 씨의 불륜설을 보도했다. 현지 언론들은 "두 사람이 아이까지 낳았다는 소문까지 돌고 있다"며 "양조위가 성소를 위해 일본에 부동산까지 샀다는 소문도 있다"고 했다. 하지만 스캔들에 대한 구체적인 근거를 제시하는 매체는 없었다.

논란이 불거지자 성소 씨의 중국 소속사 측은 "터무니없는 가짜뉴스다. 말도 안 되는 소문"이라며 루머를 부인했다. 양조위 측은 별도의 입장을 내놓지는 않았다.

한편 1962년생인 양조위는 동시대 가장 중요한 배우 중 한 명으로 손꼽히는 세계적인 스타다. 그는 '중경삼림', '해피투게더', '화양연화' 등에 출연하며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또한 베니스국제영화제 황금사자상을 수상한 '비정성시', '씨클로', '색, 계'에 출연하며 전 세계 관객들을 만났다.

2000년에는 프랑스 칸 국제영화제에서 남우주연상을 수상했으며 홍콩영화금상장에서 5관왕, 금마장에서는 3관왕이라는 쾌거를 달성하며 남우주연상 최다 수상자라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1998년생인 성소 씨는 2016년 그룹 우주소녀의 중국인 멤버로 데뷔했다. 2019년부터는 우주소녀 단체 활동보다는 중국 개인 활동에 집중했고, 지난 3월 팀에서 탈퇴했다.

YTN 김성현 (jamkim@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대한민국 24시간 뉴스 채널 [YTN LIVE] 보기 〉
'한방'에 핫한 '이슈' 정리 [한방이슈] 보기 〉
뉴스 속 생생한 현장 스케치 [뉴스케치] 보기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