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8 (목)

이슈 스마트폰 소식

삼성전자, '갤럭시 Z 플립5·폴드5' 특별한 케이스 출시… 부산엑스포 응원·신진작가 작품 담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삼성전자가 ‘갤럭시 Z 플립5·폴드5’의 출시와 함께 특별한 케이스(Case)를 판매한다.

삼성전자는 특히 부산 엑스포 유치를 응원하는 ‘엑스포 케이스’ 2종과, 국내 유망 신진 작가 3인의 작품이 담긴 ‘아티스트 콜라보 케이스’ 2종을 11일 출시했다.

세계일보

왼쪽부터 갤럭시 Z 폴드5 아티스트 콜라보 케이스 하이다나 작가, 갤럭시 Z 플립5 아티스트 콜라보 케이스 이은 작가, 갤럭시 Z 플립5 아티스트 콜라보 케이스 오예슬 작가 삼성전자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 Z 플립5의 케이스는 사용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사용자가 ‘플립수트 케이스(Flipsuit Case)’에 NFC(Near Field Communication) 기술을 적용한 ‘플립수트 카드(Flipsuit Card)’를 장착하면 카드 이미지가 커버 스크린 ‘플렉스 윈도우(Flex Window)’에 애니메이션으로 구현된다.

갤럭시 Z 플립5·폴드5 엑스포 케이스는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응원을 위해 출시된다.

세계일보

갤럭시 Z 플립5 엑스포 케이스 삼성전자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이혜전 작가’가 디자인에 참여했으며, 부산의 랜드마크와 대표 이미지들을 활용해 마치 부산을 여행하는 듯한 즐거운 분위기를 담아 냈다.

엑스포 케이스는 ‘삼성닷컴’과 전국의 주요 ‘삼성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가격은 플립수트 카드 1장을 포함한 갤럭시 Z 플립5 전용 케이스가 4만4000원, 갤럭시 Z 폴드5 전용 케이스가 3만9600원이다.

세계일보

갤럭시 Z 플립5 아티스트 콜라보 케이스 오예슬 작가 삼성전자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 Z 플립5·폴드5 ‘아티스트 콜라보 케이스’는 미국, 영국, 프랑스, 독일, 호주 등 전 세계 11개국의 ‘삼성닷컴’을 통해 출시된다.

아티스트 콜라보 케이스는 긍정·친절·공감·포용의 메시지를 담고 있으며, 젊은 세대의 목소리를 독창적으로 담아내고 전 세계적으로 영향력을 키워 나가고 있는 국내 유망 작가 3명이 협업에 참여했다.

세계일보

갤럭시 Z 플립5 아티스트 콜라보 케이스 이은 작가 삼성전자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3D·증강현실·메타버스를 기반으로 독창적 예술 세계를 구축하고 있는 ‘오예슬(Yeseul O)’ 작가와 밝은 색채를 활용해 유쾌한 회화 작품을 선보이는 ‘이은(Lee Eun)’ 작가는 ‘갤럭시 Z 플립5’ 케이스 디자인에 참여했다.

세계일보

갤럭시 Z 폴드5 아티스트 콜라보 케이스 하이다나 작가 삼성전자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쾌하고 역동적인 그래픽으로 유명한 ‘하이다나(Haydonna)’ 작가는 자신의 시그니처 캐릭터 디자인을 ‘갤럭시 Z 폴드5’ 케이스에 담았다.

세계일보

갤럭시 Z 폴드5 엑스포 케이스. 삼성전자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티스트 콜라보 케이스는 ‘삼성닷컴’과 ‘삼성 강남’에서 구매할 수 있다. 가격은 플립수트 카드 2종을 포함한 갤럭시 Z 플립5 케이스가 5만5000원, 갤럭시 Z 폴드5 케이스가 3만9600원이다.

정재영 기자 sisleyj@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