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8 (목)

이슈 스마트폰 소식

롯데홈쇼핑 가상인간 루시, 갤럭시 언팩 행사도...'인플루언서' 활동 확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롯데홈쇼핑의 가상인간 루시가 지난달 26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진행된 삼성전자 '갤럭시 언팩' 행사에 초청 받아 신제품을 체험했다. /사진=롯데홈쇼핑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롯데홈쇼핑의 가상인간 루시가 삼성전자 '갤럭시 언팩' 행사에 참여하는 등 인플루언서로 활동 범위를 넓히고 있다.

4일 롯데홈쇼핑에 따르면 루시는 지난달 26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삼성전자의 갤럭시 언팩 행사에 VIP로 참석해 신제품을 체험했다.

루시는 오는 5일에는 LG유플러스 라이브커머스 채널에 출연해 언팩 행사에서 공개된 갤럭시 Z 폴드5 등을 판매한다. 가상 인플루언서가 통신사의 라이브 방송 진행자로 나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루시는 라이브 방송에 참여해 신제품의 디자인과 성능을 소개하고, 언팩 행사에 참여한 소감도 공유할 예정이다.

17만 팔로워를 보유한 루시는 패션 인플루언서로 시작해 자동차 마케터, 홍보모델, 엔터테이너로 활동 범위를 넓히며 성공적인 가상인간 사례로 꼽히고 있다. 지난달 글로벌 물류유통기업 환지그룹 태국법인과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태국 시장 진출도 계획하고 있다. 최근에는 최신 IT 기기 출시 행사에 초청받아 참석하는 등 인플루언서로서 영향력을 확대해 나가는 중이다.

이보현 롯데홈쇼핑 뉴미디어커머스부문장은 "루시가 스마트폰 출시 행사에 참석하고, 가상인간 최초로 통신사 라이브 방송에 출연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며 "향후 기술 고도화를 통해 셀럽, 쇼호스트를 넘어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는 모습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