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7월 26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갤럭시 언팩 2023을 통해 5세대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Z플립5이 공개됐다.
특히 이번에 공개된 갤럭시 Z플립5 에 대한 평가는 엄청났다. “폴더블폰 폼팩터의 완성형”, “하드웨어 명가 삼성전자의 노하우가 집약됐다”는 평가까지 나왔다. 기존 모델 대비 AP 성능 및 내구성이 업그레이드됐고, 플렉스 윈도우라 불리는 커버 디스플레이 크기가 약 2배 정도 커졌기 때문이다. 거기다 새롭게 적용된 플렉스 힌지 덕분에 그동안 문제로 지적되었던 화면이 접히는 부분이 완전 밀착된 화면이 마치 종이처럼 주름 없이 접힌다.
갤럭시 Z폴드5 역시 역대 폴드 시리즈 중 가장 가볍고 얇은 디자인이 적용됐고, 배터리 효율도 향상됐다. 제트폴드5를 접었을 때 두께는 13.4mm로 전작(15.8mm) 대비 2.4m가 줄었고, 무게 역시 263g에서 253g으로 10g 가벼워졌다. 태스크바, 드래그 앤 드롭 같은 폴드 모델의 장점인 멀티태스킹 기능이 강화된 것 역시 눈에 띈다.
갤럭시 지플립5 및 지폴드5 스펙 및 기능에 대한 변화뿐만 아니라 새롭게 공개된 색상까지 추가돼 컬러에 대한 부분도 소비자들의 관심사 중 하나였는데, 갤럭시 Z플립5 같은 경우 크림, 라벤더, 민트, 그라파이트(블랙)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됐고, Z폴드5는 아이스 블루, 팬텀 블랙, 크림 3가지로 나왔다.
특히, 얼리버드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있는 뉴버스폰 카페의 사전예약 정보를 통해 고객들의 선호 색상 비중도 알 수 있었는데, 가입고객 2,000명을 대상으로 선호 색상 비율이 플립5는 민트 32.0%, 크림 29.4%, 그라파이트 22.2%, 라벤더 16.4%로 전작에서 인기있던 라벤더 색상이 가장 하위로 밀렸다.
Z폴드5 같은 경우에는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아이스 블루 40.6%, 팬텀 블랙 29.8%, 크림 29.5%로 아이스 블루 색상을 제외하고 비슷한 양상을 보였다.
한편, 갤럭시 제트플립5 및 제트폴드5 공식 사전예약 일정을 살펴보면 8월 1일(화) 사전예약을 시작해서 7일(월)까지 진행되고, 8일(화)부터 11일(목)까지 사전예약자에 대한 개통이 진행되며, 8월 12일(금) 정식 출시된다.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