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3 (토)

이슈 차세대 스마트폰

갤럭시Z5 안방서 출격…삼성 "새로운 폴더블 기준 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플립5 외부 화면 1.5인치 확장
문자 입력도 가능
더 얇고 가벼워진 폴드5


파이낸셜뉴스

갤럭시Z플립5의 플렉스 윈도우. 접은 상태에서 쿼티 키보드를 사용해 문자 입력이 가능하다. 삼성전자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삼성전자의 새로운 폴더블폰이 안방에서 베일을 벗었다. 갤럭시Z플립5는 외부 화면을 전작 대비 1.5인치 키웠고, 갤럭시Z폴드5는 더 가벼워지고 얇아진 것이 특징이다.

삼성전자는 26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언팩(공개) 행사를 열고 차세대 폴더블폰 갤럭시Z5(갤럭시Z플립5·폴드5) 공개했다. 삼성전자가 국내에서 언팩 행사를 연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국내 사전판매는 8월 1일부터 7일까지, 출시일은 11일이다. 가격은 갤럭시Z플립5는 139만9200원부터, 갤럭시Z폴드5는 209만7700원부터다.

이번에 공개한 갤럭시Z5 라인업은 콤팩트한 디자인, 맞춤형 기능을 강화했다. 특히 기존과는 다르게 물방울 힌지(경첩)으로 알려진 '플렉스 힌지'를 탑재시켜 접었을 시 상·하단 디스플레이의 공간을 없애 두께를 줄였다.

갤럭시Z플립5의 경우, 기존 1.9인치였던 외부 화면의 크기를 3.4인치까지 대폭 확장하면서 외관적으로 큰 변화를 줬다. 이제는 외부 화면을 통해 사진·영상 촬영, 단순 응답을 넘어 쿼티(qwety) 키보드를 통해 문자를 입력하는 것까지 가능해진다.

이외에도 플래그십(최상위기종) 라인업인 갤럭시S에서 지원되는 야간 특수 촬영 기능 '나이토그래피(Nightography)', 인공지능(AI) 기반 이미지 신호 처리 등을 지원한다.

파이낸셜뉴스

갤럭시Z플립5(오른쪽)와 갤럭시Z폴드5. 삼성전자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무게와 두께 모두 가볍고 얇아진 갤럭시Z폴드5는 1세대 갤럭시 폴드 대비 멀티태스킹 기능을 강화하고, 소프트웨어 기능을 개선했다. 갤럭시Z폴드5에서 사용 가능한 'S펜 폴드 에디션'과 전용 케이스도 새롭게 출시한다.

한편 삼성전자는 이날 새로운 태블릿PC 라인업 갤럭시탭S9 시리즈와 차세대 스마트워치 갤럭시워치6 시리즈도 함께 공개했다.

노태문 삼성전자 모바일경험(MX)사업부장(사장)은 "삼성전자는 그동안 폴더블 기술로 모바일 업계를 혁신하고 새로운 표준을 제시했다"며 "갤럭시Z5는 삼성전자의 혁신적인 기술을 통해 다양한 고객의 요구에 맞는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약속을 실현한 최신작"이라고 밝혔다.
#삼성전자 #삼성 #갤럭시Z플립5 #갤럭시Z폴드5 #갤럭시Z5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