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손을 흔드는 박지성/사진=뉴스1 |
'산소탱크' 박지성이 PSV 에인트호번에서 성공적인 복귀전을 치르면서 박지성 응원가 '위송빠레'도 다시 주목 받고 있다.
20일(현지시간) 네덜란드 필립스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3-2014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플레이호프 AC 밀란과 PSV 에인트호번의 경기에 박지성 응원가가 울려 퍼지면서 많은 이들이 그 원곡과 의미를 궁금해 하고 있다.
박지성 응원가는 PSV 에인트호번이 2004∼2005 시즌 정상에 오른 기념으로 제작한 'PSV 챔피언(PSV Kampioen-04 Simple The Best 05)' CD에 들어 있다. 총 23개의 곡 중 '박지성을 위한 노래(Song for Park)'는 16번째 트랙이다.
이 곡은 팬들이 영국의 팝그룹 '픽백'(Pigbag)이 부른 노래 'Papa's got a brand new pig bag'의 멜로디에 가사를 입힌 것이다.
곡은 매우 단순하다. 곡 시작 부분에서 한 남자가 네덜란드어로 "신사 숙녀 여러분! 한국에서 온 오른쪽 미드필더 골 머신 박지성"이라고 소리친 후 '뚜 뚜 뚜 뚜 위송빠레'가 곡 끝까지 반복된다.
'위송빠레'는 박지성의 영문 이름 'Ji-Sung Park'의 네덜란드식 발음이다.
박지성 응원가가 담긴 CD(PSV 챔피언)는 2005년 한 때 네덜란드 음반 판매 차트 2위까지 오를 정도로 인기를 끌기도 했다.
한편 PSV 에인트호번과 AC 밀란의 UEFA 챔피언스리그 플레이오프 2차전은 28일 이탈리아 밀라노의 산시로 경기장에서 열린다.
이슈팀 최동수기자 firefly87@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