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기시다 "한일 정상회담서 북한 대응 협력 확인할 것"

연합뉴스 박성진
원문보기

기시다 "한일 정상회담서 북한 대응 협력 확인할 것"

서울맑음 / -3.9 °
발언 순서 양보하는 윤석열 대통령과 기시다 일본 총리(빌뉴스[리투아니아]=연합뉴스) 진성철 기자 =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정상회의에 참석한 윤석열 대통령이 12일(현지시간) 빌뉴스 한 호텔에서 열린 한국·일본·호주·뉴질랜드 4개국(AP4) 정상회담에서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에게 발언 순서를 양보하고 있다. 2023.7.12 zjin@yna.co.kr

발언 순서 양보하는 윤석열 대통령과 기시다 일본 총리
(빌뉴스[리투아니아]=연합뉴스) 진성철 기자 =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정상회의에 참석한 윤석열 대통령이 12일(현지시간) 빌뉴스 한 호텔에서 열린 한국·일본·호주·뉴질랜드 4개국(AP4) 정상회담에서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에게 발언 순서를 양보하고 있다. 2023.7.12 zjin@yna.co.kr


(도쿄=연합뉴스) 경수현 박성진 특파원 =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는 12일(현지시간) 윤석열 대통령과 회담에서 "북한 대응에 대해 견고한 협력을 확인하겠다"고 밝혔다.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정상회의 참석차 리투아니아 빌뉴스를 방문 중인 기시다 총리는 이날 북한이 대륙간탄도미사일(ICBM)로 추정되는 탄도미사일을 발사한 것과 관련해 기자들에게 이같이 말했다고 교도통신이 보도했다.

기시다 총리는 이날 방문지인 빌뉴스에서 윤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할 예정이다.

기시다 총리는 북한의 탄도미사일 발사에 대해서는 "일본과 국제사회의 평화와 안전을 위협하는 것으로 결코 용인할 수 없다"고 비판했다.

북한은 이날 오전 동해상으로 ICBM으로 추정되는 탄도미사일을 발사했다.

sungjinpark@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