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SBS Golf 언론사 이미지

KLPGA 황유민 우승, US여자오픈 중계에 SBS골프 올해 최고 시청률 기록!

SBS Golf SBS골프
원문보기

KLPGA 황유민 우승, US여자오픈 중계에 SBS골프 올해 최고 시청률 기록!

서울맑음 / 1.0 °

SBS골프가 올해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

시청률 조사 기관 닐슨 코리아에 따르면 9일(일요일) 채널 시청률은 올해 최고 수치인 0.434%(수도권, 유료가구 기준)로 스포츠 채널 중 1위이자, 전체 218개 유료 채널 중 8위를 기록했다.

이는 김효주의 활약이 돋보인 ‘US여자오픈’과 황유민과 김민별의 연장 명승부가 치러진 ‘KLPGA투어’에 따른 것이다.

특히, SBS골프에서 7일(금)부터 사흘간 생중계한 KLPGA투어 ‘대유 위니아· MBN여자오픈’은 0.519%를 기록, 올해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주 ‘맥콜 ·모나 용평 오픈’의 시즌 최고 기록을 한 주 만에 경신한 것이다.

9일(일) 펼쳐진 최종라운드는 올 시즌 ‘슈퍼루키’ 황유민(20)과 김민별(19)의 흥미진진한 대결이 펼쳐지며 0.758%의 시청률을 기록, 올해 중계 된 단일 라운드로도 최고치를 보여줬다.


악천후 속 재개되어 실질적으로 생중계 된 6시간 동안의 시청률은 1.076%로 올해 첫 1%를 넘었으며 황유민과 김민별의 연장 승부가 확정된 순간의 최고 시청률은 1.912%를 기록했다.

이날 경기는 실시간 온라인 중계에서도 화제를 모았다.

SBS골프 유튜브와 홈페이지, 네이버를 통해 생중계 되었는데 동시 접속자 수가 86,834명을 기록하며 올해 중계한 국내 남녀 대회 중 가장 높은 수치를 보였다.

한편, KLPGA투어 상반기 마지막 대회인 ‘에버콜라겐· 더 시에나 퀸즈 크라운’은 이번 주 목요일부터 나흘간 제주도에서 펼쳐지며 SBS골프에서 전라운드 생중계될 예정이다.

▶ SBS스포츠의 모든 영상을 시청하고 싶다면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 I&M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