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SBS 언론사 이미지

'운전자 바꿔치기' 상습 음주운전 쇼핑몰 사장 구속 기소

SBS 노유진 기자
원문보기

'운전자 바꿔치기' 상습 음주운전 쇼핑몰 사장 구속 기소

속보
로저스 쿠팡 대표 "정부기관이 포렌식 지시…자체 분석 않고 복사본 전달"

▲ 음주 사고를 내고 도주하는 쇼핑몰 사장 차량

심야에 음주 무면허 상태로 운전하다 보행자를 들이받은 30대 쇼핑몰 사장이 구속상태로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부산지검 동부지청 형사1부는 범인도피교사,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과 도로교통법위반 등 혐의로 쇼핑몰 사장 36살 A 씨를 구속 기소했다고 밝혔습니다.

쇼핑몰 사장인 A 씨의 요청으로 자신이 운전했다고 진술한 쇼핑몰 직원 B 씨는 범인도피 혐의로 불구속 기소했습니다.

검찰은 또 A 씨가 상습적으로 음주운전을 하고 중대한 음주 사고를 냈다고 보고 A 씨가 타던 벤츠 승용차를 압수했습니다.

A 씨는 지난 5월 부산 수영구 광안동에서 술에 취한 상태에서 자신의 승용차를 운전하다가 보행자를 들이받아 전치 12주의 상해를 입힌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A 씨는 사고가 나자 차에서 내려 피해자의 상태를 확인하는 척하다가 도주한 뒤 쇼핑몰 직원인 B 씨에게 대신 운전한 것처럼 허위 진술할 것으로 요구했습니다.


음주운전으로 처벌 전력이 한차례 있는 A 씨는 두 달 전 또 다른 음주운전으로 재판받고 있는 무면허 상태였습니다.

(사진=부산 경찰청 제공, 연합뉴스)

노유진 기자 knowu@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