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정읍시 공공배달앱 '위메프 오' 순항…6월 주문 수 6800건 달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 1회 배달비 할인…7월 첫 구매 할인과 쿠폰 제공

더팩트

정읍형 공공배달앱 ‘위메프 오’가 지난 5월 출시 이후경기 악화로 힘든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낮은 수수료율로 도움을 주고 소비자들의 가계 부담을 더는 데 기여하고 있다. / 정읍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 | 정읍 = 곽시형 기자] 전북 정읍시는 민선8기 핵심 공약인 정읍형 공공배달앱 ‘위메프 오’가 지난 5월 출시 이후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순항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정읍시 공공배달앱은 가맹점 중개수수료율이 2%로 민간 배달앱보다 현저히 낮은 수수료율과 광고비·입점비가 없어 가맹점들의 경영 부담을 완화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또 각종 할인 혜택으로 5월 한 달간 4300여건 이상(매출엑 1억 1000여만원)의 주문 건수가 발생했고 6월에는 6800여건 이상(매출액 1억 7100여만원)의 주문이 발생하는 등 큰 성장을 거두고 있다.

시는 7월 한 달 동안 매일 1회 최대 3000원까지 배달비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더불어 7월 첫 구매자에게는 5000원 할인 쿠폰을 지급하고, 두 번째 주문 시 4000원 페이백을 해주는 행사도 병행한다.

또한 정읍사랑상품권으로 결제하면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고, 결제금액의 1%를 페이백 받을 수 있는 등 풍성한 혜택이 제공된다.

이용 방법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 스토어에서 ‘위메프오’를 검색해 앱을 다운로드 받고 회원 가입 후 주문하면 된다.

이학수 정읍시장은 "공공배달앱이 경기 악화로 힘든 지역 소상공인들에게는 도움을 주고 소비자들에게는 가계 부담을 더는 데 기여하는 것 같아 기쁘다"며 "이번 할인 행사를 통해 시민 모두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