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9 (목)

"세금, 조회부터 납부까지 카카오뱅크에서 한 번에 처리하세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카카오뱅크 앱에서 국세·국고금 조회부터 납부까지

파이낸셜뉴스

카카오뱅크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카카오뱅크가 ‘세금·공과금 납부’ 서비스를 출시하며 앞으로 카카오뱅크 앱에서 국세·국고금 내역을 조회하고 납부할 수 있다고 26일 밝혔다.

‘세금·공과금 납부’ 서비스는 카카오뱅크 앱에서 관세, 종합소득세, 부가가치세 등의 국세와 경찰청범칙금, 특허 수수료 등의 국고금 고지서를 조회하고 납부까지 지원하는 서비스다. 그동안 카카오뱅크 계좌로 인터넷지로와 국세청 홈택스, CD·ATM 등을 통해 납부가 가능했으나, 앱으로 서비스를 확장한 것이다. 카카오뱅크 앱 내 ‘세금·공과금 납부’ 서비스 첫 화면에서 납부해야 할 세금 내역을 바로 확인할 수 있고 카카오뱅크 계좌로 납부 후에는 납부 내역을 기간별로 통합 관리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일상적 금융 생활의 하나인 세금·공과금 납부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거래 편의성을 높이고자 한다”며 “인터넷은행 중 유일하게 취급 승인을 받은 국세·국고금 수납부터 우선 서비스 한 뒤, 향후 적용 대상을 넓혀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뱅크는 국세·국고금 납부를 중심으로 서비스를 출시한 이후 지방세(재산세, 주민세, 자동차세 등)와 일반지로요금(전기요금, 가스비, 통신비 등) 납부 등으로 ‘세금·공과금 납부 서비스’ 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