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이영애, K-9 순직 故이태균 상사 아들 교육비 지원..1억원 기부(공식)

헤럴드경제 이미지
원문보기

이영애, K-9 순직 故이태균 상사 아들 교육비 지원..1억원 기부(공식)

서울맑음 / -3.9 °
배우 이영애/사진=헤럴드POP DB

배우 이영애/사진=헤럴드POP DB



[헤럴드POP=이미지 기자] 이영애가 또 한 번 선한 영향력을 발휘했다.

육군부사관발전기금재단은 23일 "배우 이영애가 최근 성금 1억원과 선물을 재단에 기탁했다"고 밝혔다.

해당 기부금은 지난 2017년 강원도 철원군에서 발생한 K-9 자주포 폭발 사고로 순직한 故 이태균 상사 아들의 교육비에 쓰일 예정이다. 여기에 자녀를 6명 이상 둔 부사관 부부 15쌍의 양육비를 지원한다.

기부금을 전달받은 故 이태균 상사의 유가족은 "6년 전 일을 잊지 않고 아들의 대학 졸업 때까지 학비 전액 지원을 약속해주신 이영애에게 깊은 감사를 표한다"고 감사인사를 전했다.

앞서 이영애는 6·25 참전용사인 아버지, 육사 출신의 참전 군인 시아버지의 영향으로 그동안 부사관 학교와 군인 가족 등에 대해 후원을 이어왔다.

한편 이영애는 tvN 새 드라마 '마에스트라'를 차기작으로 선택했다. '마에스트라'는 비밀을 가진 여성 지휘자가 오케스트라 안에서 벌어지는 미스터리를 파헤치며 자신을 둘러싼 진실에 다가가는 이야기를 그린다. 이영애가 이번 작품에서 맡은 지휘자 차세음은 세계적으로 명성을 떨치고 있는 클래식계의 신성(新星)이다.

popnews@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PO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