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더게임스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그라비티, 인디 · 블록체인 등 영역 확대 박차

더게임스데일리
원문보기

그라비티, 인디 · 블록체인 등 영역 확대 박차

서울맑음 / -3.9 °
[이주환 기자]

그라비티가 인디 게임 퍼블리싱과 블록체인 파트너십 등 새로운 영역으로 사업 확대에 적극 나서고 있어 주목된다.

2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그라비티는 최근 스팀에서 열린 온라인 행사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 참가해 퍼블리싱 신작을 선보였다.

이 회사는 이를 통해 벨트스크롤 액션 RPG '파이널나이트'의 체험판을 공개했다. 두시소프트가 개발 중인 이 작품은 올해 3분기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 작품은 간편한 커맨드 시스템을 통한 벨트스크롤 액션 조작의 재미를 살려냈다. 4명의 파티원을 구성해 스테이지, 보스 사냥 등을 통해 장비를 획득하는 과정을 즐길 수 있다. 이번 체험판에서는 전사, 팔라딘, 블랙가드 등 9개 클래스, 5개 스테이지, 거대 보스전, 특별한 미니게임 등의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이 회사는 또 일본 지사인 그라비티게임어라이즈(GGA)가 발굴한 '알터리움 시프트'도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했다.

이 작품은 픽셀 그래픽으로 구현된 레트로 스타일의 JRPG를 표방한다. 두 세계 사이에서 벌어지는 전쟁을 막기 위한 모험을 떠나는 내용이 전개된다. 다만, 현재는 영어로 서비스 예정이다.


이 회사는 지난 3월 외계인납치작전의 '피그로맨스' 페퍼스톤즈의 'Wetory' 펌킴의 'ALTF42 플레이 메피스토왈츠의 '심연의 작은 존재들'과 '하루와 이상한 세계' 두시소프트의 '파이널 나이트' 등 6개 PC 및 콘솔 타이틀에 대한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이 가운데 펌킴의 'ALTF42'의 스팀 얼리액세스 출시한데 이어 이번 스팀 행사를 통해 두시소프트의 '파이널 나이트'를 통해 라인업 확대 행보를 이어가는 중이다.


이 회사는 또 블록체인 게임 라인업 확대에도 점차 속도를 내고 있다. 이 회사는 지난해 '라그나로크 라비린스 NFT'의 동남아시아 시장 성공 이후 글로벌 서비스 확대를 타진해왔다. 특히 미투온, 막시온, 제로엑스앤드(0x&) 등 블록체인 업체들과 협업을 통해 신작 준비에 힘쓰는 중이다.


지난 4월에는 미투온과 공동 개발한 블록체인 게임 '엑스 히어로즈 NFT 워'를 출시하기도 했다. 이 작품은 수집형 턴제 전략 RPG로, 블록체인 게임 순위 사이트 '플레이투언' 트렌딩 순위 2위를 기록하는 등 인기를 끌었다.

이 회사는 또 블록체인 게임 업체 막시온과 협업을 통해 '라그나로크 랜드버스' 론칭을 준비 중이기도 하다. 올 하반기 태국과 인도네시아를 제외한 동남아, 중동, 인도, 아프리카, 오세아니아 지역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에 앞서 내달 31일까지 사전예약 신청을 접수할 예정이다.

'라그나로크 랜드버스'는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랜드 NFT를 구매한 뒤 소유한 맵에서 집을 지을 수 있으며, 땅을 임대해 인게임 토큰을 버는 것도 가능하다.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아이템은 NFT로 전환해 소유하거나 막시온 마켓플레이스에서 USDC 기반 ION 토큰으로 거래 및 교환할 수 있다.



이 회사는 또 최근 블록체인 기술 업체 제로엑스앤드(0x&)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라그나로크' 판권(IP)을 활용한 NFT 게임 '라그나로크: 몬스터 월드' 개발에 착수하기도 했다. 내년 글로벌 지역 론칭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회사는 이를 통해 '라그나로크'에 등장하는 몬스터 기반의 NFT를 수집 및 합성해 덱을 구성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NFT 렌탈 솔루션을 구현해 접근성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이 회사는 지난 1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86.2% 증가한 1649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도 94.1% 늘어난 433억원을 달성했다. 남은 한해 이 같은 성장세를 이어가겠다는 각오를 밝히고 있다. 특히 하반기에도 '라그나로크' IP 타이틀을 포함한 다채로운 장르의 작품을 다양한 플랫폼에서 선보이며 호실적을 이어나가겠다는 계획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