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이태원 참사 부실 대응 의혹' 前용산경찰서장, 보석 청구

뉴시스 박광온
원문보기

'이태원 참사 부실 대응 의혹' 前용산경찰서장, 보석 청구

속보
검찰, '돈봉투 수수' 허종식·윤관석·임종석 2심 무죄에 상고
경력 투입 등 사전 조치하지 않아
참사 당일 현장에 늦게 도착하기도
[서울=뉴시스] 전진환 기자 = 이태원 참사 부실 대응 의혹으로 구속 기소된  이임재(54·구속기소) 전 서울 용산경찰서장이 법원에 보석을 청구했다. 사진은 지난 1월4일 이임재 전 용산경찰서장이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용산 이태원 참사 진상 규명 및 재발 방지를 위한 국정조사특별위원회 청문회에 증인으로 출석해 조수진 국민의힘 의원의 질의에 답하고 있는 모습.  2023.01.04. amin2@newsis.com

[서울=뉴시스] 전진환 기자 = 이태원 참사 부실 대응 의혹으로 구속 기소된 이임재(54·구속기소) 전 서울 용산경찰서장이 법원에 보석을 청구했다. 사진은 지난 1월4일 이임재 전 용산경찰서장이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용산 이태원 참사 진상 규명 및 재발 방지를 위한 국정조사특별위원회 청문회에 증인으로 출석해 조수진 국민의힘 의원의 질의에 답하고 있는 모습. 2023.01.04. amin2@newsis.com



[서울=뉴시스]박광온 기자 = 이태원 참사 부실 대응 의혹으로 구속 기소된 이임재(54·구속기소) 전 서울 용산경찰서장이 법원에 보석을 청구했다.

20일 법조계에 따르면 이 전 서장 측은 이날 업무상 과실치사상 혐의 재판을 심리하는 서울서부지법 형사합의11부(부장판사 배성중)에 보석 신청서를 제출했다.

보석 심문기일은 아직 지정되지 않았다.

이 전 서장은 핼러윈 축제 기간 경력을 투입해야 한다는 안전 대책 보고에도 사전 조치를 하지 않고, 이태원 참사 당일 현장에 늦게 도착하는 등 지휘를 소홀히 한 혐의 등을 받는다.

또 참사 당일 오후 11시5분께서야 이태원파출소에 도착했음에도 48분 전인 오후 10시17분 도착했다는 허위 내용의 경찰 상황보고서가 작성된 데 관여했다는 혐의도 받고 있다.

검찰은 이 같은 혐의로 지난 1월18일 이 전 서장을 구속 기소했다.


한편 서울 영등포경찰서는 지난 15일 이태원 참사 관련 국회 국정조사에 출석해 위증을 한 혐의로 고발된 이 전 서장 사건을 검찰로 넘겼다.

이 전 서장은 국회 국정조사에서 위증을 한 혐의를 받는다. 국회증언감정법은 국회에 출석해 선서 후 허위 진술이나 감정을 할 경우 1년 이상 10년 이하의 징역에 처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lighton@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