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한총리, 아세안 사무총장 면담…"협력 심화·발전 희망"

연합뉴스 한혜원
원문보기

한총리, 아세안 사무총장 면담…"협력 심화·발전 희망"

속보
법원, 인터파크커머스 파산 선고…회생신청 1년 4개월만
한덕수 총리, 아세안 사무총장 면담(서울=연합뉴스) 한덕수 국무총리가 16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방한한 까으 끔 후은 아세안(ASEAN·동남아시아국가연합) 사무총장을 만나 환담하고 있다. 2023.6.16      [국무총리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hkmpooh@yna.co.kr

한덕수 총리, 아세안 사무총장 면담
(서울=연합뉴스) 한덕수 국무총리가 16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방한한 까으 끔 후은 아세안(ASEAN·동남아시아국가연합) 사무총장을 만나 환담하고 있다. 2023.6.16 [국무총리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hkmpooh@yna.co.kr



(서울=연합뉴스) 한혜원 기자 = 한덕수 국무총리는 16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캄보디아 출신 까으 끔 후은 아세안(ASEAN·동남아시아국가연합) 사무총장과 면담했다고 총리실이 밝혔다.

까으 사무총장은 외교부 공식 초청에 따라 지난 15일부터 3박4일 일정으로 한국을 방문 중이다.

한 총리는 "1989년 한-아세안 대화 관계가 시작된 후 현재까지 관계가 비약적으로 발전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정부는 아세안과 협력을 일관되게 심화·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까으 사무총장은 "아세안은 한국의 인도·태평양 전략과 한-아세안 연대구상(KASI)을 적극 환영하고 지지한다"며 "인프라, 관광 분야 등 아세안의 협력 수요가 높고 한국이 강점을 가진 분야에서 협력이 더 확대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고 총리실은 전했다.

한 총리는 아세안에는 우리 국민이 가장 좋아하고 많이 방문하는 나라들이 있으며 동아시아정상회의 등 아세안이 주도하는 정상회의에 한국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고도 강조했다.

까으 사무총장은 이에 "아세안이 한국의 포괄적 전략 동반자 관계 수립 제안을 환영하고 있다"며 "이를 실현하기 위해 아세안 사무국도 적극 협력하겠다"고 답했다.

hye1@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