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이슈 신천지와 이만희 총회장

믿었던 과외선생, 신천지였다…직장 관둔 아빠, 7년째 "딸 돌려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지난 15일 경기 가평군 신천지평화궁전 앞에서 이만희 신천지 총회장을 비판하는 규탄 집회가 열린 가운데 A씨(가운데)가 신천지에 빠져 수년 째 집에 돌아오지 않는 딸을 찾으며 발언하고 있다./사진=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우리 딸과 같은 순진한 청년들이 신천지 때문에 가출하거나 이혼하고 있습니다."

지난 15일 오전 11시30분쯤 경기 가평군 신천지평화궁전 앞에서 신천지에 딸을 빼앗겼다고 주장하는 아버지의 목소리가 울려퍼졌다.

A씨는 신천지에 빠진 딸이 수년 째 집에 돌아오지않아 2021년 말부터 다니던 직장을 그만두고 신천지를 규탄하는 시위를 진행하고 있다.

A씨의 딸 B씨는 2014년 고등학교 3학년이었던 한 남성으로부터 과외를 해주겠다는 제안을 받고 흔쾌히 수락했다.

A씨는 그 남성이 그저 과외 선생이 좋은 사람이라고만 생각했다. 하지만 그 남성은 신천지 교인이었고, 얼마가지 않아 신천지에 포교된 B씨는 공부는커녕 오히려 성적이 곤두박질쳤다.

B씨는 재수를 한 끝에 전년보다 형편없는 성적으로 한 대학에 입학했는데 이마저도 1년 만에 그만뒀다.

A씨는 2017년이 돼서야 딸이 신천지 교인이라는 사실을 알게 됐다. 설득하려고 했지만 이 과정에서 오히려 부녀 관계가 악화돼 딸은 급기야 가출을 감행했다.

"신천지 측에서 딸을 돌려보내주겠다고 말만 하는데 흉내만 내고 있어, 제 마음이 너무 아픕니다. 계속해서 시위를 하니 엄마가 있는 고향 충남 홍성에 가서 저에 대한 악성 루머를 퍼뜨리기까지 합니다. 정말 악독한 집단입니다."

2017년 이후로 딸과 교류가 끊긴 A씨는 눈물을 머금은 목소리로 신천지평화궁전을 향해 이 같이 외치며 이날 시위를 끝냈다.

한편 신천지 측은 "(A씨가) 이렇게까지 하는데 우리가 왜 딸을 데리고 있겠느냐. 우리도 안타깝다"며 "딸을 찾기 원하는 건지, 시위를 위한 건지 어떤 목적인지 모르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하수민 기자 breathe_in@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