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5 (월)

이슈 세계와 손잡는 K팝

폴란드서 5만명 규모 K팝 콘서트 열린다…9월 'K팝 네이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매니지먼트연합 주최…K팝 그룹 8팀 출연

연합뉴스

2023 K팝 네이션
[한국매니지먼트연합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임지우 기자 = 한국매니지먼트연합(한매연)은 오는 9월 23일 폴란드 바르샤바 국립경기장인 PGE 나르도비(PGE Narodowy)에서 5만명 규모의 K팝 콘서트 '2023 K팝 네이션X코리아 뮤직 페스티벌'을 연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공연은 동유럽 국가에서 열리는 최초의 스타디움 규모의 K팝 콘서트다.

국내 정상급 K팝 그룹 8팀이 출연할 예정이며 출연자 라인업은 추후 공개된다.

한매연 측은 이번 행사를 기획한 데 대해 "팬데믹 이후 해외 K팝 공연이 급격히 늘어나면서 일회성 수익 창출을 목적으로 한 공연 사례나 운영 미숙, 질 낮은 팬서비스 등의 부작용도 같이 늘어났다"며 "장기적으로 K팝이 성장하기 위해 공연의 질을 높여야 할 필요성이 제기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동유럽을 비롯해 많은 지역에 K팝을 소개할 기회가 더 많아져야 할 필요성이 있다"며 "이번 폴란드 공연을 시작으로 유럽 및 해외 콘서트를 정례화해 국내 신인 아티스트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상하고 있다"고 밝혔다.

유재웅 한매연 회장은 "이번 폴란드 공연은 참여 아티스트와 해외 한류 팬 모두에게 진정한 K팝 공연의 진수를 선보이는 무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wisefool@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