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6차 전직'부터 '신규 지역'까지...콘텐츠 쏟아진 '메이플스토리' 여름 쇼케이스 '뉴 에이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성우 기자]

테크M

메이플스토리 여름 쇼케이스 뉴 에이지 전경 / 사진=이소라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넥슨이 인기 라이브 게임 '메이플스토리'의 새 시대를 열었다. 여름 쇼케이스 '뉴 에이지(NEW AGE)를 통해 7년만에 6차 전직을 선보인 것. 6차 전직 추가 소식과 함께 각각 직업들의 새로운 스킬이 화면에 등장하자 쇼케이스 장소는 환호성으로 가득 찼다. 뿐만 아니라 신규 지역, 신규 보스, 각종 개선 사항, 이벤트 등의 소식도 전했다.

뿐만 아니라 넥슨은 음악회, 기념 메달, 팝업스토어, 리얼 월드 프로젝트 등 메이플스토리 지식재산권(IP) 확장 전략도 공개했다.

7년의 기다림...메이플스토리 6차 전직 공개

넥슨은 올해 서비스 20주년을 맞은 메이플스토리의 여름 쇼케이스를 10일 오후 3시 잠실 올림픽공원 핸드볼경기장에서 개최했다. 강원기 넥슨 총괄 디렉터, 김창섭 넥슨 기획실장은 쇼케이스 2부에서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와 이벤트, IP 확장 소식 등을 전했다. 7년 만에 선보이는 6차 전직과 스킬, 신규 시스템 '헥사(HEXA) 매트릭스'는 핸드볼경기장을 가득 메운 관객들의 열띤 박수와 함성을 이끌어냈다.

테크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 실장은 "메이플 스토리 새로운 역사이자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릴 힘 6차 전직을 공개한다"고 말했디. 6차 전직은 260레벨 이후 진행할 수 있으며, '헥사 스킬'과 '헥사 스탯'으로 구성된'헥사 매트릭스 시스템으로 운영된다. 헥사 스킬은 새로운 스킬을 획득할 수 있는 '스킬 코어', 4차 이하 핵심 스킬을 강화하는 '마스터리 코어', 5차 스킬을 강화하는 '강화 코어', 모든 직업이 공유하는 '공용 코어'로 구성돼 있으며, 이번 스킬 코어에서는 강력한 성능과 화려한 연출이 돋보이는 각 직업의 오리진 스킬을 얻을 수 있다.

또 헥사 스탯은 6차 전직 이후 스탯 코어를 강화할 수 있는 새로운 능력치로, 캐릭터의 성장에 크게 기여하는 요소다. 김 실장은 "헥사 스텟은 새로운 종류의 능력치다. 보스 몬스터 데미지나 크리티컬 데미지처럼 메이플 스토리 전투에서 중요한 능력치를 얻을 수 있다"며 "지금까지 없었던 새로운 강화 방식을 통해 용사님들이 도전하게 될 것이다. 헥사 스탯도 헥사 스킬과 함께 강해지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더불어 6차 전직을 통해 성장할 캐릭터의 원활한 플레이를 위해 1500억으로 제한되어 있는 최대 데미지 제한이 7000억으로 확대된다.

경험치와 어빌리티 개선으로 빠른 성장...신규 지역 및 보스 난이도도

넥슨은 빠른 성장 경험을 제공하는 다양한 게임 개선안도 공개했다. 먼저, 더욱 많은 이용자들이 6차 전직에 도달할 수 있도록 200레벨부터 260레벨까지 필요한 경험치가 절반으로 감소하며, 260레벨부터 265레벨까지는 약 40%, 265레벨부터 270레벨까지는 약 20%가 줄어든다.

또 기존 및 신규 몬스터 파크, 익스트림 몬스터 파크, 아케인 및 어센틱 지역의 일일 퀘스트 경험치 제공 규모가 모두 증가한다. 이와 함께 특수 스킬 반지인 '시드링'을 시드 콘텐츠가 아닌 보스 몬스터 리워드로 획득할 수 있게 변경되며, 상위 보스 몬스터 처치 시 보다 높은 레벨의 반지를 얻을 수 있다.

테크M

/ 사진=이소라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외 어빌리티 시스템을 개선해 접근성을 대폭 완화하고, 더욱 좋은 성능의 등급을 얻을 수 있도록 돕는다. 어빌리티 옵션 중 이동속도 및 방어력, 점프력 관련 옵션을 삭제하고, 어빌리티 등급에서 레어 등급을 삭제해 에픽 등급부터 시작할 수 있게 조정하는 등 다양한 개선사항을 반영할 예정이다. 이외에 아케인 및 어센틱 심볼 지급량 확대, V 매트릭스 개선, 조합키 기능 추가 등의 개선안이 소개돼 한층 더 다채로운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것을 예고했다.

더불어 6차 전직에 맞춰 그란디스의 신규 지역 도원경 아르테리아 카르시온을 공개했다. 죄인들의 낙원 '도원경'은 봄, 여름, 가을, 겨울로 이뤄진 사냥터와 마을로 구성돼 있다. 또 보스 '카링'과 위쪽 영감들의 이야기를 담은 새로운 게임 스토리가 추가돼 더욱 풍성한 재미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르테리아' 지역에서는 하이레프 군과 메이플 연합의 전면전이 펼쳐지며, 또 다른 신규 지역인 '카르시온'에서는 하이레프군의 두 번째 함선이 카르시온을 침공해 고대신과 원주민들을 위협에 빠뜨린다. 이와 더불어 상위 보스 '감시자 칼로스'와 '카링'의 신규 난이도 추가로 새로운 도전 목표를 제공한다.

20년 된 메이플스토리...IP 강화에도 힘 싣는다

오프라인에서 메이플스토리의 재미를 만끽할 수 있도록 IP 확장에도 나선다. 먼저 올 3분기 유명 웹툰 스튜디오인 '레드아이스 스튜디오'와 협업해 메이플스토리 고유의 웹소설 및 웹툰을 론칭한다. 영웅들이 검은 마법사를 저지하지 못했다는 설정을 바탕으로 한 스핀오프 작품으로, 원작과는 또 다른 세계관을 그렸다.

테크M

/ 사진=이소라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또 '심포니 오브 메이플스토리'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메이플스토리 OST가 이번에는 한층 더 풍성해진 구성의 20주년 기념 음악회로 돌아온다. 재즈와 결합한 '유러피안 재즈 트리오' 공연도 진행해 듣는 즐거움을 제공할 전망이다. 하반기에는 '더 현대 팝업스토어'가 열리며, 전용 온라인 스토어도 오픈 계획 중에 있어 '메이플스토리' IP를 오프라인에서도 쉽게 접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마지막으로 강 디렉터는 "뉴에이지 업데이트 정말 오랫동안 준비했다. 오늘 소개해드리면서 용사님들께서 좋아해주셔서 다행인 것 같다"며 "업데이트 적용하고 여름동안 용사님들이 만족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와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어 김 실장은 "제가 매번 기다리라는 말만 했던 것 같은데, 기다리실 만한 업데이트였는지 모르겠다"며 "세상 어떤 개발자가 이렇게 많은 용사님들 앞에서 이름을 연호 받을 수 있겠나, 너무 영광이다. 메이플스토리 개발진 대표해서 정말 감사하다는 말씀드린다. 더 좋은 소식으로 찾아오겠다"고 말했다.

이성우 기자 voiceactor@techm.k

<저작권자 Copyright ⓒ 테크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