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bhc그룹,'아웃백·슈퍼두퍼 코엑스 스타필드점' 동반 출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웃백, 94번째 레스토랑 매장으로 이전 오픈

슈퍼두퍼, 국내 및 글로벌 3호점

"대표 다이닝 레스토랑과 버거 브랜드 동반입점..그룹역량 집중"

인더뉴스

아웃백과 슈퍼두퍼 동반 오픈식에 참가한 bhc그룹 박현종 회장(왼쪽에서 네번째)과 임금옥 대표(왼쪽에서 세번째)가 관계자들과 커팅식을 하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종합외식기업 bhc그룹이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와 슈퍼두퍼의 동반 출점을 통한 시너지 극대화에 나섰습니다.

bhc그룹은 프리미엄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와 샌프란시스코 대표 수제버거 슈퍼두퍼가 삼성동 스타필드 코엑스몰에 동반출점했다고 9일 밝혔습니다. 이번 동반출점은 외식산업계가 주목하고 있는 bhc그룹이 보유한 브랜드간 협업(컬래버레이션)이어서 관심을 모았습니다.

본격 오픈에 앞서 박현종 bhc그룹 회장과 임금옥 대표를 비롯한 그룹 관계자들은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오픈 행사를 가졌습니다.

아웃백은 1997년 한국에 첫 선을 보인 패밀리 레스토랑으로, 2021년 11월 bhc그룹에 인수된 후 공격적인 출점 전략을 통해 업계 1위의 입지를 다지고 있습니다. 프리미엄 쥬이시 버거라는 브랜드 슬로건 하에 지난해 11월 본격 론칭한 슈퍼두퍼는 버거업계의 신흥 강자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bhc그룹은 이번 동반출점에 대해 아웃백의 94번째 레스토랑 매장이자 슈퍼두퍼의 한국 및 글로벌 3호점이며, 대한민국에서 가장 오래된 복합쇼핑몰 코엑스에 입점한 점에서 의미가 크다는 설명입니다.

인더뉴스

인더뉴스(iN THE NEWS) 박호식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웃백의 리로케이션 전략에 입각해 출점한 ‘아웃백 코엑스 스타필드점’은 디자인 특화 매장입니다. 기존 아웃백 매장과는 차별화된 분위기를 선사하며 총 202평(좌석수 166석) 규모의 대형 규모로 가상의 인물을 설정한 페르소나 마케팅에 입각해 디자인된 것이 특징입니다.

그룹 관계자는 "아웃백 코엑스 스타필드점은 호주의 전통 가문 출신이자 오랜 역사를 지닌 와이너리를 경영하고 있는 40대 중반의 데이비드 스미스라는 페르소나를 설정했다"며 "이를 기반으로 매장을 5개의 공간으로 구분해 매장을 찾는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자 각 공간마다 호스트의 취향을 담긴 독특한 디자인으로 꾸며 고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이어 "이는 매장 인테리어 자체에 스토리텔링을 더해 방문객들로 하여금 아웃백 고유의 맛과 분위기를 한층 배가 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는 또 "국내와 글로벌의 세번째 매장으로 선보이는 프리미엄 쥬이시 버거 ‘슈퍼두퍼 코엑스 스타필드점’은 최초로 복합몰에 입점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코엑스몰은 오피스와 쇼핑몰이 밀집해 유동 인구가 많은 장소다. 무엇보다 삼성역에서 바로 연결되는 코엑스 스타필드는 20여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대한민국의 상징적인 복합쇼핑몰로, 높은 접근성과 남녀노소 다양한 연령대의 방문객은 물론, 혼합 상권이라는 이점을 통한 고정 고객 확보가 용이한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슈퍼두퍼 코엑스 스타필드점은 총 75평(좌석수 80석) 규모의 매장으로 슈퍼두퍼의 시그니처인 오렌지 컬러가 입구와 매장 중앙에 배치돼 수많은 매장이 줄지어 있는 코엑스 내에서도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여기에 모던한 메탈, 우드 소재를 적절히 믹스해 고급스럽고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뿐만아니라 오감을 자극하는 미식의 공간답게 버거를 상징하는 디자인 요소들로 눈길을, 오직 슈퍼두퍼만을 위해 제작된 매장 배경음악(BGM)의 경쾌함을 통해 방문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는 계획입니다.

bhc그룹은 코엑스 스타필드점이 종합외식기업의 노하우를 극대화한 프리미엄 다이닝 레스토랑과 쥬이시 수제버거 브랜드의 정체성과 존재감으로 신흥 핫플레이스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박현종 회장은 "독보적인 정체성을 지난 두개의 브랜드가 대한민국 대표 복합쇼핑몰 입점을 통한 고객 접점 극대화를 이룬 점에서 기대가 크다"며 "서로 다른 듯 닮은 두개의 브랜드에 그룹 내 역량을 집중시켜 시너지를 이루고 고객만족을 실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9일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가는 아웃백과 슈퍼두퍼는 공식 오픈을 기념하는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펼칠 예정입니다.

인더뉴스

인더뉴스(iN THE NEWS) 박호식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Copyright @2013~2023 iN THE NEWS Corp.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