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SK플래닛 손잡은 밀크 "웹3·블록체인 사업 공동 추진"

머니투데이 최태범기자
원문보기

SK플래닛 손잡은 밀크 "웹3·블록체인 사업 공동 추진"

속보
金총리, 밴스 美부통령 회담…"한미관계 발전 논의"
김교수 SK플래닛 CX사업본부장(왼쪽)과 조정민 밀크파트너스 대표가 업무협약을 맺고 있다. /사진=밀크파트너스

김교수 SK플래닛 CX사업본부장(왼쪽)과 조정민 밀크파트너스 대표가 업무협약을 맺고 있다. /사진=밀크파트너스


블록체인 기반 포인트 통합 플랫폼 '밀크(MiL.k)'를 운영하는 밀크파트너스가 SK플래닛과 웹3 생태계 및 블록체인 분야 협력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밀크파트너스의 모회사인 키인사이드는 SK플래닛의 블록체인 플랫폼 '업튼(UPTN)'의 공동 개발사로서 사업 컨설팅과 기술 개발 등 프로젝트 전반에 참여한 바 있다.

업튼은 글로벌 메인넷 아발란체 서브넷을 활용한 SK플래닛의 자체 플랫폼이다. OK캐쉬백 멤버십 NFT(대체불가능토큰)을 통해 첫선을 보였으며 최근 업튼 기반의 전용 월렛도 출시됐다.

밀크파트너스는 이번 제휴에 따라 SK플래닛의 OK캐쉬백 NFT 프로젝트 '로드 투 리치'의 활성화를 위한 공동 마케팅에 나선다. 이달 중 밀크 앱에서 로드 투 리치 연계 이벤트를 선보인다. 연내 밀크와 OK캐쉬백을 연동해 회원 간 포인트 교환 서비스도 제공한다.

조정민 밀크파트너스 대표는 "대기업이 추진하는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파트너로 참여하며 시너지를 만들어 가겠다"며 "고객들에게 더욱 가치 있고 유익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힘을 모으겠다"고 말했다.

김교수 SK플래닛 CX사업본부장은 "웹3 분야의 사업협력을 통해 시너지를 만들어 가겠다"며 "멤버십, 티켓, 쇼핑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업튼 생태계를 구축해 고객에게 다채로운 서비스 경험을 계속 선보일 것"이라고 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최태범 기자 bum_t@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