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KBO ‘역수출 신화’ 상대로 안타 친 김하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의 김하성이 대표적 KBO(한국프로야구)리그 ‘역수출’ 투수인 두산 베어스 출신 크리스 플렉센(시애틀 매리너스)을 상대로 안타를 날렸다.

김하성은 8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의 펫코파크에서 열린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시애틀과의 홈경기에 유격수 겸 7번타자로 선발 출전, 5타수 1안타 1득점을 기록했다.

이날 김하성은 5회까지 3연타석 삼진을 당하는 등 타격 난조에 시달렸다. 두 차례나 득점권 상황에서 찬스를 날리기도 했다.
서울신문

김하성 - 3회 말 삼진으로 물러나는 김하성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1-0으로 앞선 2회말 1사 1루에서 헛스윙 삼진을 당한 김하성은 4-1로 앞선 3회말 2사 1, 3루 찬스에서도 헛스윙 삼진으로 돌아섰다. 김하성은 5회 무사 2, 3루 기회에서도 5구 만에 헛스윙 삼진으로 물러났다.

하지만 7-0으로 앞선 7회말 선두타자로 등장한 김하성은 플렉센의 초구 시속 147.2㎞짜리 포심패스트볼을 잡아당겨 좌전안타를 만들어냈다. 후속 페르난도 타티스 주니어의 내야땅볼 때 홈을 밟은 김하성은 시즌 24득점째를 기록했다.

2020시즌 KBO 리그 두산에서 활약했던 플렉센은 2021시즌 MLB 시애틀에서 14승을 올리며 ‘역수출 신화’의 주인공이 됐다.

김하성은 8회 마지막 타석에 유격수 땅볼로 아웃됐다.

샌디에이고는 10-3으로 대승을 거뒀다. 시즌 29승 33패를 기록한 샌디에이고는 내셔널리그 서부지구 4위에 머물렀다.

장형우 기자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